공황(恐皇) 특별편 - 캐릭터 시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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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최종 시점에서의 슈발츠 일행의 능력치 & 소지품
--슈발츠의 능력치&소지품--
야크트 슈발츠(Jadg Suwartz)
질서 중립
하프드래곤/ 드로우 남성(중간 크기 드래곤 /강화 유사인간) ECL(레벨 조정) +2
신앙: 없음
언어: 지하 공용어(드로우), 엘프어, 공용어, Chondathan, Abyssal, Celestial, Infernal, 드래곤어, 거인어, 오르크어
어비스 워커 14/ 스펠파이어 채널러 4/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1레벨/ (에픽 캐릭터)
능력치(순서대로 힘/민첩성/건강/지능/지혜/매력)
45(+17)/ 29+4(+11)/ 31(+10)/ 30(+10)/ 31(+10)/ 30+4(+12)
키: 245cm
HP: 312(14D10+4D4+1D4+152)
내성(인내/반사/의지)
+24(9+4+1+10)/ +22(9+1+1+11)/ +21(4+4+1+2+10)
우선권: +15(+4는 향상된 우선권 재주에 의하여)
이동력(지상/ 비행): 18/ 36m(보통)
BAB: +16(+16/ +11/ +6/ +1)
근접(이도류 스타일)
온 핸드 +36: 진천. +5 음폭, 날 벼리기 아다만틴 환도(1D8 +5 +2D6음파 +17힘/ 17-20*3) +상처(건강 -1)
오프 핸드 +36: 용수. +5 냉폭, 날 벼리기 한철 환도(1D8 +5 +2D6냉기 +17힘/ 17-20*3) +상처(건강 -1)
원거리(1) +31: 에버라스카의 아크. +5 날 벼리기, 틀림없는 정확, 무한사 복합 장궁(1D10 +5 +17마이티/ 19-20*3)
원거리(2) +38: 죽음의 선고. +5 판데모니엄 실버 투창(1D6 +5 +17힘/ 20*2) +생명체 살해(CL 17)
방어도(일반/접촉/기습): 25/ 21/ 14
기술 (어비스 워커/ 스펠파이어 채널러/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직업 + 변장, 허세, 도약 + 교육받음 재주; 기술점수 64+208+60=332)
힘(+17); 도약 +19(+2)/ 수영 +17()/ 등반 +19(+2)/
민첩(+11); 숨기 +33(22)/ 조용히 이동 +33(22)/ 승마 +12(1)/ 균형: +12(1)/ 공중 제비 +12(1)/ 밧줄 사용 +12(1)/ 벗어나기 +14(1+2)/ 재빠른 손 +25(14)/
건강(+10); 집중 +32(22)/
지능(+10); 찾기 +17(5+2)/ 변장 +36(22+4)/ 지식: 주문학 +36(22+4)/ 지식: 마법학 +32(22)/ 지식: 자연학 +25(15)/ 지식: 지형학 +11(1)/ 지식: 지리학(페이룬) +11(1)/ 지식: 차원학 +11(1)/ 지식: 종교학 +15(5)/ 지식: 귀족과 왕족학 +11(1)/ 공예: 글씨 +11(1)/ 공예: 건축학 +11(1)/
지혜(+10); 발견 +34(22+2)/ 듣기 +34(22+2)/ 생존 +36(22+4)/ 치료 +11(1)/ 진의 파악 +32(22)/
매력(+12); 동물 다루기 +34(22)/ 허세 +34(22)/ 협박 +25(13+4)/ 설득 +20(4/2+4+2)/
특수능력
암흑시야 37.5m
맹감각 18m
잠재움, 마비, 냉기, 산에 면역
피해감소 20/은&마법
마법저항 30(11 + HD)
비행능력(보통)
소름끼치는 존재감 DC 27(레벨+건강 수정치); 54m(레벨/3*9m)
형태 변환(3/하루): 피해 치유 없는 플리모프(유사인간, 동물에 한해서). 자유행동. 제한시간 없음.
킨 센스: 발견, 듣기, 찾기에 +2. 비밀문 자동탐지. 어두운 조명 하에서 시야거리 4배, 일반 조명 하에서 시야거리 2배.
조종술에 대한 내성굴림 +2
드로우 무기 숙련: 레이피어, 손쇠뇌, 중검
빛에 눈멈: 밝은 조명 아래서 눈 부신-dazzled- 상태가 된다.
자연 장갑 +4
변장, 허세, 도약을 직업기술로 추가한다.
특별: 노예 소유
슈발츠 자신이 직접 조교한(서명한) 노예에 대해서는 지도력과 에픽 지도력 재주를 가진 것 처럼 심복 룰을 적용한다(주인 캐릭터 레벨 -2까지 성장 가능). 그의 마법적인 변화와 초월적인 영향력으로 인해 각 노예는 그 레벨과 직업 등에 따라 두가지 이상의 다른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8레벨마다). 이는 시나리오 요소로 간주해 DM(여기서는 작가)의 재량에 따른다.
마법적인 변화: 캐릭터는 특별한 마법 실험을 통해 초월적인 이점을 얻었다. 이 변화는 2레벨마다 하나씩 주어지며, 재주처럼 기능한다. 24레벨에 변화가 완성되면 그 후로는 더이상 마법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1Lv: 마법적인 변화/ 향상된 성장: 그는 1레벨에 하나씩 재주를 얻고, 짝수레벨에 +1씩 추가 능력치를 얻는다. 이 추가 능력치는 힘/민첩/건강에만 투자할 수 있다. 4레벨마다 얻는 능력치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기존의 보나스 능력치는 자유롭게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4Lv: 마법적인 변화/ 은화(銀和):그의 은빛 비늘은 에너지(포스)를 포함한 광선류 주문의 효과에 면역을 부여하며, 광선은 50%확률로 시전자에게 반사된다. 접촉류 주문 역시 50%확률로 시전자에게로 반사된다(접촉 주문에 대해서는 면역을 부여받지 않는다). 이 능력으로 원소에 대한 면역을 얻지는 못한다.
6Lv: 마법적인 변화/ 드래곤 능력(실버) : 그는 실버 드래곤의 능력중 일부를 사용한다. 브레스(캐릭터 레벨에 따른다), 주문유사능력(캐릭터 레벨을 시전자 레벨로 간주)나 능력치(능력치를 같은HD의 드래곤과 같은 능력으로 치환. 모자라는 능력치만)등이다.
8Lv: 마법적인 변화/ 실버소드 능력: 그의 자연무기는 피해 감쇄를 돌파하기 위한 연금술적 은 무기로 간주하며, 자연무기를 포함한 모든 공격은 보팔효과를 가진 것으로 간주한다. 여전히 그 발동을 위해선 공격 굴림에서 20이 나와야 한다.
10Lv: 마법적인 변화/ 주화(呪火 = Spellfire)능력: 그는 주화 능력을 얻는다. 보유 주화 점수는 캐릭터의 건강치이며, 자유롭게 주화에 관련된 상위직과 재주를 익힐 수 있다. 또한 그는 마치 비전의 시야처럼 시야 내의 마법 오라를 감지할 수 있다.
12Lv: 마법적인 변화/ 드래곤 각성(실버): 그는 용의 본질과 교감하게 된다. AC를 제외한 드래곤 능력(능력치, 주문유사능력, 피해감소, 소름끼치는 존재감 등)과 관련된 HD를 결정하는 판정에 *2를 받으며, 캐릭터 레벨 만큼의 소서러로 간주한 주문 시전 능력을 얻는다.
14Lv: 마법적인 변화/ 면역 증가: 그는 보유하고 있는 주화 점수 1점당 1회의 레벨과 능력치 드레인, 무기력함, 질병, 독 효과를 가진 공격에서 보호받는다. 이 능력은 자동으로 발동되고 의지적으로 억누를 수 없다. 또한 그는 주화 점수의 유무와 관계 없이 대량피해를 제외한 모든 즉사효과에 면역이다.
16Lv: 마법적인 변화/ 주화 각성: 그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아케인 주문을 소모해 주화 점수를 회복할 수 있다(점수는 희생한 주문의 레벨에 따른다). 또한 그는 접촉공격으로 주문 시전자의 메모라이즈까지 흡수해 같은 방식으로 주화 레벨을 채울 수 있다. 이는 슈발츠의 주문 시전자 레벨과 같은 건강내성DC로 무효화 할 수 있는 풀 라운드 행동이며 무력한 상태인 적은 저항할 수 없다. 그는 재주로 받는 추가 주화 용량을 완전히 컨트롤하며, 그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페널티도 받지 않는다. 그는 어떤 마법 물품을 손에 넣었을 때 정신을 집중하는 것 만으로 그 물품의 남은 사용횟수나 주문량을 자동으로 알 수 있으며(단, 그 아이템의 주문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주화 레벨을 소모해서 그것을 다시 재충전할 수 있다.
18Lv: 마법적인 변화/ 기민함: 그는 자신의 내부의 힘을 상황에 맞게 조율하는 능력을 깨우쳤다. 이 깨달음으로 인해 그는 항상 가속 주문 하에 있는 것과 유사한 효과(풀 라운드 공격시 1회 추가 공격, 이속 2배)와 라운드당 한번의 추가 기본행동을 얻는다. 그는 기본행동이나 이동행동 후 풀 라운드 행동(혹은 그 반대)을 할 수 있다. 성공적인 슬로우 주문은 이 추가 기본행동만을 주문시간 동안 억누르며, 가속 주문은 더이상 그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마법서 해독, 언어이해, 언어,
특수 공격(특별히 언급이 없는 한 하루 한번)
브레스(냉기&산) : 브레스를 사용할 때 종류를 고를 수 있다. [레벨*D6]의 데미지를 가한다. 내성굴림은 캐릭터 레벨+건강 수정치에 따르며, 반사굴림이다.
주화 능력(99) : 주화 능력 사용자는 그 자신이 흡수의 로드인 것처럼, 목표하는 주문을 흡수하기 위한 행동을 준비할 수 있다. 그는 흡수한 매 주문 레벨당 주화 에너지의 한 레벨을 얻는다. 저장된 주화 점수를 소모하여 1주화 점수*D6의 장거리 접촉 마법 공격을 하거나(절반은 신성이고 절반은 불 피해다), 1주화 점수당 1D4+1점의 HP를 회복시킬 수 있다.
주문 유사능력(실버드래곤; CL은 캐릭터 레벨로 계산한다)
깃털같은 낙하 *2/ 안개 구름 *3/ 바람 조절 *3/ 날씨 조절 *1/ 역중력 *1/
주문 유사능력(드로우, CL은 캐릭터 레벨로 계산한다. 각 하루 1회)
춤추는 빛/ 암흑/ 요정의 불꽂/
주문(실버 드래곤; CL은 캐릭터 레벨로 간주한다)
0Lv: 마법서 해독, 마법 탐지, 산 튀기기, 몽롱, 전언, 언데드 파괴, 유령 목소리, 비전의 표식, 독 탐지; 9 *6
1Lv: 마법의 갑옷, 방패, 진정한 일격, 사람 매혹, 쇠약의 광선; 5 *(6+2)
2Lv: 거미줄, 격렬한 바람, 언데드 조종, 분신술, 마법 문신 제작; 5 *(6+2)
3Lv: 화염폭발, 투청&투시, 포박, 허상; 4 *(6+2)
4Lv: 마법의 눈, 차원문, 얼음 폭풍, 투명술-상급; 4 *(6+2)
5Lv: 살인 구름, 염동력, 정신박약, 영원; 4 *(6+1)
6Lv: 벼락연쇄, 마법 무효화-상급, 영웅담; 3 *(6+1)
7Lv: 빅비의 움켜쥔 손아귀, 순간이동-상급, 주문반사; 3 *(6+1)
8Lv: 통찰의 순간, 언데드만들기_상급, 차원잠금; 3 *(6+1)
9Lv: 시간 정지, 벤쉬의 통곡; 2(+1) *4
특별: 노예 지배
그는 [비전의 표식]주문으로 노예들에게 서명을 남길 수 있다. 오직 여성에게만 효과가 있으며 일종의 문신으로 간주되어 지워지지 않는다. 다른 모든 비전의 표식 효과에 더해, 서명된 노예들은 슈발츠의 반지와 연동해 텔레파시 연결(집중 필요)과 위치 파악(항상 작동)이 된다. 주문을 무효화 하기 위해선 먼저 주문을 억누르고, 다시 서명을 물리적으로 지워야 한다(문신을 지우는 수단을 사용해야 한다). 주문 무효화 계열이 성공하면 일시적(1D4 라운드간)으로 텔레파시 연결이 억눌러질수 있다. 무효화는 는 슈발츠의 내성굴림과 마법 저항력을 돌파해야 한다. 추가로 그의 시야선 안에 있거나 텔레파시 연결 중인 노예들은 모든 형태의 정신 감응, 지배류 효과에 면역이다.
특별: 차원 소유
그는 의지행동으로 제한없이 자신의 준차원으로 텔레포트(상급 주문처럼 기능한다)할 수 있고, 그의 서명이 새겨진 노예들 역시 마찬가지 혜택을 누린다. 준차원에서 물질계로 되돌아 올 때는 직접 가봤던 장소로만 복귀할 수 있다.
숙련 재주
무기 숙련[드로우] : 레이피어와 손쇠뇌, 중검에 숙련.
무기 숙련[어비스 워커] : 모든 일반적인 간단한 무기와 전쟁 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어비스 워커] : 중갑을 제외한 모든 갑옷을 사용하는데 숙련.
방패 숙련[어비스 워커] : 타워실드를 제외한 모든 방패에 숙련.
일반 재주
교육받음(마법학, 종교학)/ 향상된 맨손 전투/ 향상된 격투/ 강타/ 비전 강타/ 베어넘기기/ 향상된 우선권/ 특수무기 숙련: 환도/ 전투 직관/ OTF(큰무기 쌍검술)/ 전투 숙련/ 전투 시전/ 주문 관통/ 비범한 집중/ 기동 주문 시전/ 능란한 타격/ 향상된 주문 관통/
에픽 재주
완벽한 쌍검술(PTF)/ 향상된 전투 시전/
어비스 워커 재주
추적/ 야생 교감/ 암습 +3D6/ 전투 스타일: 이도류 완성(강력한 쌍검술)/ 지구력/ 회피/ 장님 전투/ 신속한 추적자/ 초인적인 회피/ 향상된 초인적 회피/
스펠파이어 채널러 재주
충전된 아이템 흡수/ 저장량 증가(3)/ 향상된 치료/ 무기 집중(주화)/ 빠른 분출-Blast-(2)/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재주
상급 충전 아이템 흡수/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에버라스카의 아크(Evereska"s Arc): +2 복합 장궁 or +5 틀림없는 정확 복합 장궁(엘프만). 착용자의 힘에 맞춘 마이티 보너스, 날벼리기, 무한사. * 특1
진천(振天): +5 아다만틴 환도. 날 벼리기, 음폭, 상처. *특2
용수(龍秀): +5 한철 환도. 날 벼리기, 냉폭, 상처. *특2
죽음의 선고: +5 판데모니엄 실버 투창. 타격시 생명체 살해 주문(CL 17), 거리 4배(36m;투창), 되돌아옴(투창), 뒤로 밀기 3m(투창). *특3
*특별1: 에버라스카의 아크는 마이너 아티팩트이며, 일종의 유사 지성을 가지지만(지능 12로 간주) 자아는 없다. 주인의 손에 있을 때, 이 아크는 반경 30m안의 적대적인 존재는 무엇이든 감지해 텔레파시로 그 존재를 주인에게 알려준다(투명한 존재까지는 탐지하지만, 에테르 존재는 탐지하지 못한다). 또한 엘프 종족의 적(롤스의 하수인, 언데드, 오크)를 공격할 경우, 이 아크의 공격은 절대 빗나가지 않으며, 발사된 화살은 살해 화살(인내 DC23)로 간주된다.
*특별2: 진천과 용수는 쌍동이 마이너 아티팩트이며, 두 무기를 동시에 소지하고 있을 때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보너스를 얻는다.
공격 대상의 [모든] 피해감소(신성 보너스 포함)와 빗나감 확률(Ex: 유령 등 비실체)과 보너스AC(자연장갑과 민첩성 보너스 제외)를 무시하며, 하루 한번 사용자가 지정한 적에 대해서 멸절(Dread)무기가 된다(공보 +4, +4D6데미지, 크리티컬시 DC 27인내 굴림 실패시 분쇄됨). 또한 언제라도 두 무기중 하나를 [영무]능력을 가진 무기처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때 나머지 하나의 무기를 반드시 손에 쥐고 있어야만 한다.
또한 이 무기들은 자아를 가진 무기는 아니지만 [주인]을 가린다. 15레벨 이상의 존재만이 무기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인증한 주인이 아닌 다른 자가 손에 들었을 때 즉각적으로 의지와 인내 내성 굴림DC 31을 요구한다. 내성 실패시에는 다시 시전자 레벨 20의 죽음의 손가락 주문 효과를 당하며, 이 효과에서 살아남는다 하더라도 1D4레벨을 즉시적이고 영구히 드레인 당하고 이 무기를 놓치게 된다. 언데드와 구조체는 이 무기를 인지할 수도 장비할 수도 없다.
*특별3: 죽음의 선고는 던지면 언제나 투척자의 손으로 되돌아오며(순간이동 형태의 귀환이다), 하루 세번, 투척하기 전에 명중을 시키겠다고 선언한 목표에 대해서는 절대 빗나가지 않는다. 심지어 대상이 차원이동을 하거나 에테르 형태를 취해도 이 무기는 그 차원까지 목표를 추격해서 명중한 후 다시 되돌아온다. 이럴때 사정거리(36m)를 넘기는 것도 상관하지 않는다-처음에 포착된 상대가 사정거리 안이기만 하면. 단 이 창이 명중시킨 상대가 마법 주문을 사용해 보호받고 있다면, 창은 먼저 그 마법 주문부터 무효화하면서 해제한 마법의 레벨*D4 만큼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3m뒤로 더 날려보낸다. 사용자는 투척시 기본 1점의 주화 점수를 소모하며, 충분한 주화 점수가 없다면 1D6점의 음 에너지 피해를 받고 1점의 일시적인 건강치 피해를 받는다(24시간 지속). 주화 사용자의 손에서 투척될 때 때 창은 1.5m반경의 밝은 빛을 주기적으로 번쩍이고 그에 따른 빛나는 궤적을 남기며 날아가며, 판데모니엄 실버 재질 고유의 능력인 [바람소리(강도는 랜덤)]도 그 궤도에 남긴다. 그 소리를 들은 마음을 가진 모든 적대적인 존재는 모든 내성굴림에 -1를 받으며(*저항이나 내성굴림 불가) 인내내성 DC23에 실패하면 추가로 한 라운드간 떠는 상태가 된다.
슈발츠의 그림자 가면: 그림자 가면마법 지속, [지상 적응]재주.
숲 여왕의 외투: +4 매력, 거미줄과 얽어매기 주문에 면역, 흔적없는 통과 효과.
슈발츠의 저장의 건틀렛(*2): 자유행동으로 물건 보관&소환(한손에 들 수 있는 물건만), 무장해제에 면역, [빠른 뽑기]재주.
극지 장화: +4 민첩성, 모든 악천후와 자연환경에서 이동 속도 감소가 없다.
슈발츠의 인장 반지: 슈발츠가 서명을 새긴 노예와 텔레파시 연결(한번에 하나씩, 1라운드 동안 집중 필요)과 위치 파악 부여.
화염 면역의 반지: 화염에 대한 면역을 부여한다.
Heward의 휴대용 잡낭: 요대형 백 오브 홀딩, 무게 제한, 저장된 물건의 순서 지정.
Ehlonna의 화살통: 화살통 형 백 오브 홀딩. 무게와 크기 제한(화살 60+투창 18+ 장병기*6).
창세(Genesis)의 책:
상아판에 금을 상감해 만든 하드커버로 제본이 된 이 작은 소책자는 총 10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양피지 책장에는 금으로 된 글씨로 9레벨 소/위 주문인 [창세]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번 읽을 때 마다 창세 주문이 발동하며, 몆번이든 반복해 읽을 수 있지만 그때마다 글씨가 사라졋다가 일주일 후에 다시 나타난다. 이 책은 또한 그 소유자가 경험치 댓가를 요구하는 주문을 사용할 때 2000xp까지를 보조해준다(책의 내용인 창세 주문 포함). 이책을 읽기 위해선 일정 이상의 주문학과 마법학(각 DC 50)이 요구된다. 소유자는 자신의 레벨 만큼의 횟수 만큼 이 책을 사용할 수 있다.
--노예들--
두르나 아둘레이스(Dorna Aduleis)
진정한 중립(노예)
드로우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ECL(레벨 조정) +2
신앙: 없음(슈발츠)
언어: 지하 공용어(드로우), 엘프어, 공용어, Chondathan,
레인저 11/ 블러드 하운드 4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4(+2)/ 20(+5)/ 12(+1)/ 14(+2)/ 14(+2)/ 14(+2)/
키: 145cm
HP: 176(16D10+16)
내성(인내/반사/의지)
+13(7+4+1+1)/ +17(7+4+1+5)/ +10(3+4+1+2)
우선권: +9(+4는 향상된 우선권 재주에 의하여)
이동력(지상): 12m(+3m는 큰 걸음 걷기에 의해)
BAB: +16(+16/ +11/ +6/ +1)
근접(1) +22: +4 날 벼리기 연금술적 은제 레이피어(1D6 +4 +2힘/ 15-20*2)
근접(2) +18: 드로우 촉수 채찍(1D3 +2힘/ 20*2) +비 치명적 피해
원거리 +23: +2합성 단궁(1D6 +2마이티/ 20*3)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5/ 15/ 10
+4 무궁한 사냥의 미스릴 체인 셔츠(AC+8), +1 미스릴 버클러(AC+2): 25/ 15/ 20
기술(레인저/블러드 하운드 직업; 32+80+32=144)
힘(+2): 등반 +2()/ 도약 +2()/ 수영 +2()/
민첩성(+5): 승마 +7(+2)/ 숨기 +23(18)/ 조용히 이동 +23(18)/ 밧줄 사용 +6(1)/ 벗어나기+7(+2밧줄)/ 자물쇠 열기 +10(5)
건강(+2): 집중 +20(18)/
지능(+2): 던전학 +5(3)/ 지형학 +5(3)/ 자연학 +5(3)/ 찾기 +5(3+2)/ 변장 +12(10)/
지혜(+2): 치료 +10(8)/ 듣기 +22(18+2)/ 발견 +22(18+2)/ 생존 +22(18+2)/
매력(+2): 동물 다루기 +2()/ 허세 +2()/ 설득 +2()/ 협박 +2()/ 정보수집 +2()/
특수능력
민첩성과 매력에+2, 건강에-2
암흑시야 36m
잠재움 효과에 면역
마법저항 25(11 + HD)
킨 센스: 발견, 듣기, 찾기에 +2. 비밀문 자동탐지.
조종술에 대한 내성굴림 +2
드로우 무기 숙련: 레이피어, 손쇠뇌, 중검
빛에 눈멈: 밝은 조명 아래서 눈 부신-dazzled- 상태가 된다.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으며, 특정 신격에 대한 신앙을 요구하는 주문을 사용할 수 없다(Ex:소원).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
특별2: 슈발츠의 주변에 있을 때 그녀는 유능하며 헌신적인 보디가드이다. 그의 시야 안에 있을 때, 그녀는 언제나 +1빠른 우선권을 가지며, 우선권과 관계없이 라운드당 한번씩 그에게 향해지는 물리공격을 대신 받을 수 있다(인간 방패; 비범한 능력으로 간주). 이 인간 방패 능력은 서로 3m내의 거리 내에 있어야만 발동하고 이런 식으로 공격을 가로막을때 그녀는 피해감소 3/-를 가진 것으로 간주한다. 이는 슈발츠의 기습 라운드에서조차 여전히 유효하지만, 적어도 그녀가 공격을 인지한 상태여야 한다.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큰걸음 걷기, 저항,
특수공격(현재는 없음)
주문 유사능력(드로우, CL은 캐릭터 레벨로 계산한다. 각 하루 1회)
춤추는 빛/ 암흑/ 요정의 불꽂/
주문(레인저: 3/2/)
숙련 재주
무기 숙련[드로우] : 레이피어와 손쇠뇌, 중검에 숙련.
무기 숙련[레인저] : 모든 일반적인 간단한 무기와 전쟁 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레인저] : 중갑을 제외한 모든 갑옷을 사용하는데 숙련.
방패 숙련[레인저] : 타워실드를 제외한 모든 방패에 숙련.
일반 재주
향상된 우선권/ 지상 적응/ 피하기/ 기동/ 치고 빠지기/ 조준사
레인저 재주
주적(롤스의 하수인, 인간, 오르크)/ 추적/ 야생 교감/ 궁술 스타일(속사/ 다발/ 향상된 정확사) / 지구력/ 동물 동료(얻을 수 없다)/ 삼림 활보/ 신속한 추적자/ 회피/
블러드 하운드 재주
표적(2)/ 신속한 추적자/ 비치명적 폭력/ 준비와 대기/ 생포 압송/ 완강한 추적(3m)/ 사냥꾼의 헌신/ 바람같은 이동/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4 날 벼리기 연금술적 은제 레이피어, 드로우 촉수 채찍(피해감소를 돌파하는 악한 마법무기로 간주), +2 합성 단궁(+2 마이티), +4 무궁한 사냥의 미스릴 체인 셔츠(AC +8, 피로와 녹초에 면역), +1 미스릴 버클러, 주문 저장 반지(대: 10레벨까지의 주문 저장), 변장 모자(의지대로 [자기 환상]주문 부여), 부츠 오브 스피드(하루3번 가속주문), 소유의 자루IV(679.5kg까지)
소개
DR 1291년 출생.
언더다크의 드로우 도시인 우스트 나타의 지배 가문인 아둘레이스 가문 대모의 19번째 딸로 태어난 두르나는 성년이 되기 전까지 매우 겁이 많고 소심한 성격 때문에 모친으로부터 거의 버림받을 뻔 했다. 이후로 자신의 성격을 고치기 위해 노력했지만 잘 되지 않았고, 드로우 답지 않은 그녀의 성격은 그녀의 목숨을 여러번 위태롭게 했지만 어쨌든 성년이 되어서까지 살아남는데 성공한다. 그녀의 소심한 성격을 아는 자매들이 아무도 그녀를 경쟁자로 생각지 않아 무시해버렸기 때문이라는 아이러니한 이유 때문이긴 하지만 말이다.
듀르나는 성년을 막 벗어났을 당시 아둘레이스 가와 경쟁관계에 있던 제일라트 가의 무사장 후보이던 아르테 제일라트에게 그 본성을 들켜 그의 수하가 되도록 강요당하게 되는데, 그 덕에 위험한 임무를 받아 일리시드의 포로가 되었다가 때마침 함께 있던 슈발츠에게 구출되어 그의 우스트 나타 입성을 본이 아니게 도와주게 된다.
이후로 슈발츠에게 계속 호감을 가지고 있던 중에, 다시 아르테의 사주를 받아 슈발츠를 유혹하다가 그에게 본성을 들키고, 결국 아르테 사후 슈발츠의 노예가 되기를 자청한다. 그녀는 노예가 된 후로도 계속 표면적으로는 롤스의 여사제 중 한명으로 봉직하면서 일종의 이중생활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그의 지상 원정까지 따라 종군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노예들이 모두 죽는 난전의 와중에서 홀로 살아남아 슈발츠와 함께 지상으로 탈출해 새 삶을 살게 되면서, 그녀는 롤스를 완전히 버리고 그를 자신의 신앙으로 삼게 된다.
드로우 여성 치고는 몸매가 풍만하며, 용모도 아름답고 늘 단정하다. 웃으면 드로우 답지 않은 순박하고 귀여운 인상이 한층 강해진다. 그녀의 피부는 드로우들의 평균보다는 밝은 보라색이 섞인 갈색이며, 머리카락은 감색이 희미하게 섞인 은발이다. 눈동자는 붉은색. 가벼운 차림을 선호하며, 그 위를 망토 등으로 가려서 무장을 숨기는 데도 익숙해 있다. 변장이 필요할때는 피부색을 밝게 바꿔주는 마법약을 사용한다. 다른 장신구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언제나 머리띠 정도는 하고 다닌다. 보석을 소유하고 그것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상당히 운이 강하며, 실력이 없지는 않지만 드로우 답지 않게 겁이 많고 모질지 못하다. 피를 보는것이 무섭기 때문에 피를 적게 보는 찌르는 무기인 레이피어나 채찍을 선호할 정도. 슈발츠에 대한 그녀의 경애의 정과 충성심은 확고하며, 슈발츠의 명령이 있거나 그의 위기를 목격하게 된다면 그녀는 주인을 위해 사력을 다해 끝까지 싸울 것이 분명하다.
주 : 그녀는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따라서 하우스 설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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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시야 오버스키르(Alusair Obarskyr)
진정한 중립(노예)
인간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신앙: 없음(슈발츠)
언어: 공용어, Chondathan, 엘프어, 오크어
파이터 11레벨/ 레인저 6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8+2(+5)/ 16(+3)/ 16(+3)/ 14(+2)/ 13(+1)/ 14(+2)/
키: 165cm
HP: 231(18D10+51)
내성(인내/반사/의지)
+15(7+5+3)/ +11(3+5+3)/ +6(3+2+1)
우선권: +7(+4는 향상된 우선권에 의하여)
이동력(지상): 12m(+3m는 큰 걸음 걷기에 의해. 갑옷 착용시 9m)
BAB: +17(+17/ +12/ +7/ +2)
근접 +24: 더 앤서러. +4 한철 장검(1D8 +4 +2전문화 +5힘/ 17-20*2; 향상된 크리티컬) +침묵(CL 10)
원거리 +22: +2 합성 장궁(1D8 +2 +4마이티/ 20*3)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3/ 13/ 10
+1 무거운 요새화 미스릴 완전 판갑(AC+9), 아자논의 방패(AC+4): 26/ 13/ 23
기술(파이터/ 레인저 직업; 20+50+54=124)
힘(+5): 등반 +6(1)/ 도약 +6(1)/
민첩성(+3): 승마 +23(20)/ 균형 +10(7)/ 숨기 +10(7)/ 조용히 이동 +10(7)/ 밧줄 사용 +5(2)/
건강(+3): 집중 +23(20)/
지능(+2): 찾기 +5(3)/
지혜(+1): 듣기 +10(9)/ 발견 +21(20)/ 직업: 항해사 +10(9)/
매력(+2): 동물 다루기 +5(3)/ 협박 +10(9)/ 설득 +5(6/2)
특수능력
빠른 통달: 캐릭터는 1레벨에 추가 재주 하나와 매 레벨마다 +1의 기술치를 얻는다.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다(따라서 그녀의 지도력 재주는 자동으로 다른 재주로 대체된다).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 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
특별2: 슈발츠와의 훈련으로 인해 전투 기동에 익숙하다. 슈발츠와 협공 상황일 때 그녀는 +2가 아니라 +4의 보너스를 받으며, 서로 3m내의 거리에 있을 때 슈발츠는 기회 공격을 받지 않는다.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큰걸음 걷기, 저항,
특수공격(현재는 없음)
숙련 재주
무기 숙련[전사] : 모든 일반적인 간단한 무기와 전쟁 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전사] : 모든 갑옷을 사용하는데 숙련.
방패 숙련[전사] : 모든 방패에 숙련.
일반 재주
말 위에서(지역)/ 마상 전투/ 마상 돌진/ 짓밟기/ 마상 궁술/ 향상된 우선권/ 돌격 기병(전술)/
파이터 재주
무기 집중(장검)/ 무기 전문(장검)/ 향상된 크리티컬(장검)/ 향상된 마상 궁술/향상된 무기 집중(장검)/ 도발/
레인저 재주
주적(롤스의 하수인, 오르크)/ 추적/ 야생 교감/ 궁술 스타일(속사/ 다발) / 지구력/ 동물 동료(얻을 수 없다)/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더 앤서러: +4 한철 장검(타격시 침묵), 아자논의 방패(+2 무거운 방패. 장거리 무기로부터의 보호), +2 합성 장궁(+4 마이티), +1 무거운 요새화 미스릴 완전 판갑, 원소 저항의 반지(화염-10), 오우거 파워의 건틀렛(+2힘),
하우스 설정 :
DR 1352년 출생(추정)
하우스 셋팅에서 그녀의 조언자로 Filfaeril(골드드래곤)은 등장하지 않는다.
원래는 공주로, [코르미르의 강철 섭정]이라 불리웠다. DR 1372년, 8개 오크 부족의 연합 공세(그중 그롬쉬의 눈이 6마리)로 인해 코르미르 영토였던 Arabel성이 낙성된 후 반란군에게 잡혀 감금 상태에 있다가 DR 1373년 초에 하프드래곤 모험자인 야크트 슈발츠에 의해 구출되어 그의 노예를 자처하게 된다. 또한 반란군에게 포획될 당시 원래 가지고 있던 보물들을 모두 빼앗겼으나 후에 부친의 유품인 방패를 되찾았다. 지금 그녀의 소지품은 거의 모두 슈발츠가 하사한 것들이다.
붉은기가 섞인 금발에, 평균 키. 인간 중에서는 상당한 미인이지만 고집스러운 인상을 짓고 있을 때가 많아 그 아름다움을 어필할 기회는 적다. 슈발츠 앞에서는 온순하게 굴며 애교스럽게 웃기도 한다. 호리호리한 몸매를 가졌지만 통뼈의 소유자인데다 잘 단련되어 있고, 지나칠 정도로 터프하다. 거의 언제나 갑옷 차림인 준비된 전사이며, 평상복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일은 드물다. 무예 수련엔 상당히 관심이 많지만 자기자신을 가꾸는데엔 무관심하고 슈발츠의 침실 시중을 들 때를 제외하면 화장도 거의 하지 않는다.
뛰어난 전사이며 지휘관이다. 방어보다는 공격적인 전술을 선호하고, 특히 야전에서 기마대를 통솔하는데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말 만큼이나 사람을 다루는 법에도 능통하며, 조직을 짜고 통솔하는 일에 있어서는 슈발츠가 구체적인 지시 없이도 안심하고 일을 맏길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노예이다. 그리고 그녀도 그 사실에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세실루아가 노예 목록에 오른 DR 1375년 이후로는 슈발츠에게 하사받은 [앵거바딜]을 세실루아에게 양보하고 대신 슈발츠가 구입해 하사한 마법무기인 [더 앤서러]를 부친의 유품인 방패와 겸해서 사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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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라 비리디스(Flora vyredis)
중립 선(노예)
골드엘프/ 셀라드린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ECL(레벨 조정) +1
신앙: 하날리 셀라닐
언어: 공용어, Chondathan, 엘프어, Celestial, 드루이딕, Sylvan, Aquan, Seldruin,
드루이드 16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0(+0)/ 16(+3)/ 9(-1)/ 16(+3)/ 20(+5)/ 18(+4)/
키: 165cm
HP: 112(128-16)
내성(인내/반사/의지)
+13(10+4-1)/ +12(5+4+3)/ +19(10+4+5)
우선권: +7(+4는 향상된 우선권에 의해)
이동력(지상): 12m(+3m는 큰 걸음 걷기에 의해)
BAB: +12(+12/ +7/ +2)
근접 +14: 아치우드의 스테프. +2 쿼터스테프(1D6 +2/ 20*2)
원거리 +17: 아치우드의 스테프. +2 장궁(1D8 +2/ 20*3)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4/ 14/ 10
갑옷 +5의 팔보호대: 19/14/15
기술(드루이드 직업; 28+105=133+1)
힘(+0): 수영 +0()
민첩성(+3): 승마 +3()/
건강(-1): 집중 +18(19)/
지능(+4): 지식: 자연학 +23(19)/ 지식: 주문학 +23(19)/ 공예: 연금술 +15(11)/ 공예: 목제 무기 제작 +15(11)/
지혜(+5): 치료 +15(10)/ 듣기 +6(1)/ 발견 +6(1)/ 생존 +16(9+2)/ 직업: 정원사 +10(5)/ 직업: 약제사 +10(5)/
매력(+4): 설득 +10(6)/ 동물 다루기 +21(17)/
특수능력
지능 지혜 매력에 +2 , 건강에-2.
마법적 잠재움 효과에 면역. 조종술 계열 마법 및 효과에 대항하는 내성 굴림에 종족 보너스 +2.
저광시야: 낮은 조명 하에서 일반적인 시야거리를 유지한다.
암흑시야 18m
종족 숙련: 엘프는 장검, 레이피어, 장궁, 단궁의 전쟁 무기 숙련 재주를 받는다.
킨 센스: 찾기에 +2, 발견과 듣기에 +4의 종족 보너스. 비밀문이나 숨겨진 문의 1.5m내를 걸을때 마치 능동적으로 그것들을 찾고 있는 것처럼 찾기 체크를 한다.
산-냉기-전기 저항 5점.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다.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
특별2: 그녀는 슈발츠의 (고레벨의)동물 동료처럼 간주된다. 슈발츠와 36m 범위 내에서 그의 시야 선 안에 있을때, 그녀는 자신이 시전하는 주문이나 슈발츠가 시전하는 주문을 서로 공유한다.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큰걸음 걷기, 동물과의 대화, 식물과의 대화,
특수공격(셀라드린_엘프 아시마르)
햇볕 : 동명의 주문을 하루에 한 번 1레벨 시전자 혹은 자신의 클래스 레벨(더 높은 쪽을 채택)만큼의 시전자 레벨로 햇볕 주문을 쓸 수 있다.
주문(드루이드: 6/7/6/6/5/5/3/3/2)
숙련 재주
무기 숙련[엘프]: 장검, 레이피어, 단궁, 장궁에 숙련.
무기 숙련[드루이드]: 몽둥이, 단검, 다트, 쿼터스태프, 시미터, 낫, 단창, 슬링, 장창에 숙련.
갑옷 숙련[드루이드]: 경장과 중급 갑옷에 숙련. 금속 재질의 갑옷을 입는것은 금지된다.
방패 숙련[드루이드]: 타워실드를 제외한 방패에 숙련. 금속류 금지는 갑옷과 같다.
일반 재주
전투 시전/ 향상된 우선권/ 물약 제조/ 스테프 제작/ 자연 주문/ 롯드 제작/
드루이드 재주
동물 동료(얻을 수 없다)/ 자연 감각/ 야생 교감/ 삼림 활보/ 흔적없는 걸음/ 자연의 유혹에 대한 저항/ 야생의 모습: 굉장히 큰(5)/ 독 면역/ 천개의 얼굴/ 늙지 않는 몸/ 야생의 모습: 정령 (1)/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아치우드의 스태프(+2 보우스테프. 생존 +10. 충전[50/50]: 1충전: 식물로 얽기/ 2충전: 각질화/ 3충전; 자연의 친구 소환Ⅵ/ 4충전: 식물 움직이기), 엘프의 외투, 엘프의 장화, 갑옷 +5의 팔보호대, 저항의 외투 +4,
소개
DR 1210년대에 출생 추정
본래는 웰다쓰 숲의 엘프 도시인 설다네셀러 출신이다. 출생 년도가 분명치 않은 것은 그녀가 아직 어렸던 드로우 전쟁 시기에 부모가 죽었기 때문이다(이때 도시의 기록들이 많이 소실되어 출생년도가 불분명해졌다). 어릴적에 이미 드루이드로써의 소양을 보여 마침 설다네셀러를 방문하고 있던 코르만도르의 대 드루이드의 눈에 띄여 그의 제자가 된다. 스승인 대 드루이드는 DR 1371년 코르만도르에 대한 지상 드로우의 대공세 때 드로우가 소환한 발러와 싸우다 사망.
DR 1373년 아치우드에서 드로우에게 소환된 악마들과 싸우다 부상당한 상태로 슈발츠에게 구출된다. 그때부터 슈발츠에게 존경에 가까운 은근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아치우드의 서클이 재구성 되기 전에 서클에서 은퇴하고 그와 동행한다. 슈발츠가 여자를 노예로 삼는 것에 반발하기도 하지만 결국 그에게 굴복하고 조교되어 노예가 된다. 거의 자진해서 노예가 된 셈으로, 다른 노예들과는 달리 줏대가 곧으며 심지가 강한 편. 슈발츠에게만 신앙을 바치게 된 다른 노예와 달리 엘프 미의 여신인 하날리 셀다닐에 대한 경건한 신앙도 유지한다.
슈발츠가 가끔 행하는 악행에 대해, 그녀는 노골적인 반대는 하지 못하지만 그에게 자신의 주장을 어필하는 것을 주저하지는 않는다.
얼굴은 엘프 사이에 세워 두어도 두드러질 정도로 아름답고, 혈통 탓에 키도 다른 엘프들보다 크다. 묻어날 정도의 잡티없는 하얀 피부에 에메랄드색 눈과 약하게 곱슬진 풍성한 금발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그녀의 체모의 반사율은 굉장하고, 어둠 속에서도 은은한 금빛을 발할 정도로(신성한 혈통의 증거),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다고 여겨질 정도다. 체형은 처음에는 야윈 편이었지만 슈발츠의 단련을 받고 차츰 건강한 몸매가 되어 갔고, 가슴이 작다는 컴플랙스가 있다. 단정한 것을 좋아해 언제나 머리를 길게 땋아서 한쪽으로 늘어뜨리거나 비녀를 이용해 우아하게 틀어올리고 비녀로 고정시킨다. 슈발츠의 침대 시중을 들 때는 그것을 풀어 늘어뜨리고, 엘프식의 화려한 레이스가 달린 속이 비치는 옷을 주로 입는다. 그럴 때의 그녀는 굉장히 매력적이다.
그녀가 외출할 때는 언제나 온화한 인상을 가진 중년의 인간 여성으로 변장한다. 그리고 장식이 거의 없는 수수한 녹색 무명 로브를 입고 쿼터스테프를 짚고 다닌다. 로브 아래엔 유용한 마법 물품과 물약들이 숨겨져 있고, 그 스테프에는 여분의 드루이드 마법이 언제나 채워져 있다. 그녀는 스스로의 육체적 능력이 모자라다는 것을 알고 있기 조심스러우며 혼자 다니는 경우가 드물다(주로 길들인 동물들과 함께 한다).
스스로는 말이나 다른 승용동물을 사용하는것을 싫어하여 거의 걸어다니지만, 슈발츠나 다른 노예 동료들의 군마로 훈련시키기 위해 그런 동물들을 설득하고 훈련하는 일은 거부하지 않는다. 그녀가 길들인 동물은 모두 설득을 통해 자발적으로 협조하는 동물들이다.
그녀가 슈발츠의 노예가 된 후로는 육인형이 된 마렌의 회복을 위해 칼라드네이와 함께 여러모로 마음을 쓰고 있었다. 드루이드로써의 성취가 대단하여 거의 대 드루이드(ArchDruid)에 준하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 평소엔 슈발츠의 정원사를 자처하고 있고 약학과 농사일에 대한 지식이 모두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 그녀는 슈발츠의 노예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영양사이자 의사이기도 하다.
주 : 그녀는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따라서 하우스 설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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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로나 엠라루일(Xealona Amlaruil)
진정한 중립(노예)
하프휴먼/ 하프 골드엘프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신앙: 없음(슈발츠)
언어: 공용어, 엘프어, 드래곤어, Aquan, Auran, Celestial, Chondathan, Illuskan, Sylvan + Shou(재주로 인해)
위저드 10/ 로어마스터 7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0(+0)/ 15(+2)/ 12(+1)/ 22(+6)/ 12(+1)/ 16(+3)/
키: 171cm
HP: 85(17D4+17)
내성(인내/반사/의지)
+6(3+2+1)/ +7(3+2+2)/ +13(7+5+1)
우선권: +2
이동력(지상): 9m
BAB: +9(+9/ +4)
근접(쌍검술)
온/ 오프 핸드 +9: 힘의 스테프. +2 쿼터스태프(1D6 +2/ 20*2)
원거리(쌍검술)
온 핸드 +11: +2 단총(2D4 +2/ 20*2) +충격, 공포, 귀먹음
오프 핸드 +11: +2 단총(2D4 +2/ 20*2) +충격, 공포, 귀먹음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2/ 12/ 10
힘의 스테프(AC+2), 자연 장갑의 부적 +5: 19/ 19/ 17
기술(위저드 직업; 32+72+70=174)
힘(+0):
민첩성(+2): 승마 +2()/
건강(+1): 집중 +21(20)/
지능(+6): 감정 +26(20)/ 문자해독 +10(4)/ 지식: 주문학 +33(20+4+3)/ 지식: 마법학 +26(20)/ 지식: 차원학 +26(20)/ 지식: 지리학(페이룬) +10(4)/ 지식: 지역학(Evermeet) +7(1)/ 지식: 지역학(The Sword Coast) +7(1)/ 지식: 왕실과 귀족학 +10(4)/ 지식: 역사학 +11(5)/ 공예: 무기제작 +26(20)/ 공예: 연금술 +10(4)/ 공예: 귀금속세공 +10(+4)/
지혜(+1): 치료 +2(1)/ 직업: 회계사 +10(9)/
매력(+3): 동물 다루기 +3()/ 마법 장치 사용 +6(3)/ 공연: 춤 +4(1)/ 허세 +5(4/2)/ 설득 +17(10+2+2)/ 정보 수집 +23(20)/
특별: 다방면 눈치 재주에 의해 모든 기술 체크에 1/2의 기술 점수를 가진 것으로 간주한다.
특수능력
잠재움 마법과 효과에 면역.
매혹주문에 대항하는 내성굴림에 +1보너스
저광시야: 낮은 조명하에서 일반적인 시야거리를 유지한다.
듣기, 찾기, 발견 체크에 +1보너스
엘프 혈통: 물건과 관련된 모든 효과에 엘프로 취급
종족 숙련: (하프_휴먼)엘프는 장검, 레이피어, 장궁, 단궁의 전쟁 무기 숙련 재주를 받는다.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으며, 특정 신격에 대한 신앙을 요구하는 주문을 사용할 수 없다(Ex:소원).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
특별2: 슈발츠의 마법적인 조력자로써, 그녀는 마법물품 제작을 할때 그녀가 직접 본적이 없는 물건도 만들 수 있다. 또한 다른 제작 재주를 가진 노예들의 제작에 주문을 부여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즉, 다른 노예들이 주문의 제한으로 만들 수 없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이야기).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마법서 해독, 언어이해, 언어, 저항,
특수공격(현재는 없음)
주문(위저드: 4/7/7/5/5/5/5/3/2/1)
특별: 그녀는 레벨에 맞는 대부분의 마법 주문을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 그녀의 주문책은 [Boccob의 축복받은 책]이다. 그녀는 [검은 로브]라 불리는 고유 주문이 있으며, 그것은 1레벨의 변화술 주문으로 [마법 갑옷]을 대체한다. 이 주문은 1+시전자레벨/4(최대 +5까지)의 AC 보너스를 24시간동안 부여한다.
숙련 재주
무기 숙련[엘프]: 장검, 레이피어, 장궁, 단궁의 전쟁 무기 숙련.
무기 숙련[위저드]: 몽둥이, 단검, 중쇠뇌, 경쇠뇌, 쿼터스태프에 숙련.
일반 재주
전투 시전/ 특수무기 숙련: 노움 화약총/ 주문 집중: 예지술/ 주문 집중: 변화술/ 차원입구 제작/ 기술 집중: 주문학/
위저드 재주
스크롤 제작/ 놀라운 물건 제작/ 마법무기와 방어구 제작/
로어마스터 재주
즉각적 숙달(공예: 귀금속 세공)/ 전승/ 응용 지식 (다방면 눈치, 반지 제작)/ 추가 언어(Shou)/ 위대한 전승/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힘의 스테프(+2 쿼터스테프. 다양한 마법 효과), +2 단총(pistol)*2&뿔 탄약통(20발분), 자유로운 움직임의 반지, 젤로나의 탐지의 안경(물체의 마법오라를 감지, 하루 한번 진실의 시야), 자연 장갑의 부적 +5, 젤로나의 전투 브레이서(쌍검술, 전투 숙련 재주), Boccob의 축복받은 책, 수정구(일반), 소유의 자루 I(113.25kg),
소개
DR 1352년생.
엘프들의 섬인 에버미트의 수도인 Leuthilspar출신의 이 하프엘프 위저드는 Amlaruil여왕과 그녀의 [최근]의 인간 애인과의 사이에서 탄생한 서녀다.
어느정도 까지는 엘프 궁정의 지루한 정치적인 게임에 질려버렸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DR 1372년 당시 3년동안 사실상의 가출 상태(란탄 등)였던 그녀는 가출 생활의 끝에 방문하고 있던 아치데일에서 슈발츠를 보고 그 존재를 연구하기 위해 동행을 제안한다. 그리고 자신의 [진실의 시야 안경]을 간파당해 그에게 협박당하고, 그날 밤에 그대로 강간당한다. 그리고 몆번 조교된 후에는 그대로 그의 노예로 눌러앉아버린다.
엘프의 공주 다운 아름다운 용모에 피부는 말 그대로 우윳빛이며, 눈동자는 은회색이다. 거의 잡티하나 없는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하지만 왼쪽 눈아래 작게 애교점이 있다. 상당한 장신이며, 특히 다리가 긴 그 몸매는 훌륭하게 균형이 잡혀 있다. 그녀의 자랑인 머리카락은 끝까지 빠짐없이 윤기가 흐르며, 땅바닥에 끌릴 정도로 긴 스트레이트의 흑발이다. 평소엔 높게 틀어올린 그 흑발에 주문을 걸어 자신의 몸에 딱 달라붙는 로브로 만들어 입고 다니며 훌륭한 체형의 몸매를 과시하고 있다. 행동은 언제나 자신만만하고,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며, 거기에 더해 상당한 재치와 화술도 겸비하고 있어 대단히 매력적이다. 장신구로는 금이나 일리시움 만으로 만든 것을 선호한다.
생각이 약간 엉뚱한데가 있고, 학파를 불문하고 새로운 마법 지식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는 귀족적인 의식을 가진 주제에 남이 그러면 싫어한다. 다른 노예들과도 사이가 좋지만 특히 두르나와 플로라를 친언니처럼 잘 따른다. 알루시아는 그녀에게 조금은 어려운 엄격한 언니로 여겨진다.
그녀는 모든 학파에 대해 광범위한 지식을 소유한 위저드이며, 또한 로어마스터라고 불리우는 연구 전문가이다. 그녀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변화시켜 로브를 만드는 고유 주문(검은 로브_[마법 갑옷]주문의 변화술 버전)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고, 시간만 나면 언제나 새로운(그리고 엉뚱한) 아이템 제작이나 주문 연구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그녀의 무기는 노움 마법화약을 이용해 납탄을 발사하는 두자루의 단총이다.
주 : 그녀는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따라서 하우스 설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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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yllua Darkhope(세실루아 다크호프)
진정한 중립(노예)
인간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신앙: 없음(슈발츠)
언어:
레인저 17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3(+1)/ 14(+2)/ 16(+3)/ 14(+2)/ 16(+3)/ 16(+3)
키: 158cm
HP: 221(17D10+51)
내성(인내/반사/의지)
+13(10+3)/ +12(10+2)/ +8(5+3)
우선권: +7(+2는 노련함 재주에 의하여 +4는 향상된 우선권 재주에 의하여)
이동력(지상): 12m(+3m는 큰 걸음 걷기에 의해)
BAB: +17(+17/ +12/ +7/ +2)
근접(이도류 스타일)
온 핸드 +19: 앵거바딜. +3 타오름 한철 바스타드 소드(1D10 +3 +1D6화염 +1힘/ 19-20*2)
오프 핸드 +20: 방호의 대거. +4 대거(1D4 +4 +1힘/ 19-20*2) +협공 면역
원거리 +: +1 합성 장궁(1D8 +1 +1마이티/ 20*3)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3/ 13/ 10
+5 엘븐 체인(AC+11): 21/ 13/ 18
기술(레인저 직업; 36+144=180)
힘(+1): 등반 +5(4)/ 도약 +2(1)/ 수영 +5(4)/
민첩(+2): 숨기 +22(20)/ 승마 +15(13)/ 조용히 이동 +22(20)/ 밧줄 사용 +3(1)/
건강(+3): 집중 +23(20)/
지능(+2): 지식: 던전학 +5(3)/ 지식: 지형학 +5(3)/ 지식: 자연학 +5(3)/ 찾기 +5(3)/
지혜(+3): 치료 +10(7)/ 듣기 +23(20)/ 발견 +23(20)/ 생존 +23(20+2)/
매력(+3): 동물 다루기 +11(8)/ 허세 +5(4/2)/ 협박 +8(6/2+2)/
특수능력
빠른 통달: 캐릭터는 1레벨에 추가 재주 하나와 매 레벨마다 +1의 기술치를 얻는다.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다(따라서 그녀의 지도력 재주는 자동으로 다른 재주로 대체된다).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 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77
특별2: 그녀가 시야선 내에 있을 때, 슈발츠는 그녀와 [주적]을 공유한다. 세실루아의 주적에 대해서 공격 굴림과 피해에 +2의 보너스를 받는다.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큰 걸음 걷기, 저항,
특수공격(현재는 없음)
주문(레인저: 3/2/1/1)
숙련 재주
무기 숙련[레인저]: 모든 종류의 일반무기와 전쟁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레인저]: 중장갑옷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방어구에 숙련.
방패 숙련[레인저]: 타워실드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방패에 숙련.
일반 재주
노련함/ 강렬한 타격/ 베어넘기기/ 향상된 우선권/ 특수무기 숙련: 바스타드 소드/ 이중 타격/ 향상된 돌진/
레인저 재주
추적/ 주적 (젠타림, 악한 아웃사이더, 형체 변환자, 시어릭 교도)/ 야생 교감/ 이도류 스타일(완성)/ 지구력/ 동물 동료(얻을 수 없다)/ 삼림 활보/ 신속한 추적자/ 회피/ 위장/ 평원에서 사라지기/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앵거바딜: +3 타오름 한철 바스타드 소드, 방호의 대거: +4 대거(협공 면역), +1 합성 장궁(+1 마이티), +5 엘븐 체인(AC+11), 자유로운 움직임 반지, 박쥐의 외투, 겨울땅의 장화,
소개
DR 1351년생.
원래는 데일랜드의 주민이었으나 어린 시절부터 모친과 함께 젠틸 킵에 노예로 끌려가 인생의 대부분을 그곳에서 보내었다. 그녀는 한때 Tyr의 팰러딘이었으며, 젠틸 킵에서의 민중 봉기를 주도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 후 악마의 꼬임에 넘어가 타락하고 베인의 블랙가드가 되었고 베인의 초즌인 흐줄 챔브릴의 부관이자 젠틸 킵의 총사령관이 된다. DR 1375년 말에 젠틸 킵의 함락과 함께 행방불명되어 죽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은 슈발츠에 의해 납치 조교되어 그의 노예가 된다.
그녀는 알루시아에 뒤지지 않는 훌륭한 전사이며 지휘관으로 다양한 출신성분을 가진 병사들을 모아두었던 젠틸 킵의 군대를 지휘해 보았던 경험 덕에 용병 군대의 통솔에 있어서는 알루시아를 능가한다. 탁 트인 벌판에서의 야전이나 공격전 보다는 게릴라전이나 방어전을 선호한다.
얼굴은 전체적으로 미인에 속하는 편이지만, 어릴때 학대당해 코뼈가 부러진 흔적이 아직 남아 있다. 피부색은 약간 창백하고, 잘 단련되어 있지만 전체적으로 야위어 보인다. 옷을 벗겨보면 몸 여기저기에 전투로 인한 흉터가 제법 남아있다. 체모 색은 옅은 금발이며, 슈발츠의 노예가 된 후로는 항상 단발로 단정하게 자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겸손한 성격이며, 자신의 외모(흉터나 코)에 대해 컴플랙스가 있어 그 때문에 더욱더 꾸미기보다는 차라리 단정한 차림을 선호한다. 최근엔 플로라에게 영양관리를 겸한 피부관리를 받고 있다.
원래부터 상당히 용맹과감한 성격이었고 블랙가드가 되었을 때는 거기에 추가해 잔혹하다는 악명도 떨쳤지만, 슈발츠의 노예가 된 지금은 팔라딘이 되기 전의 순박했던 시절로 돌아가 모나지 않은 순한 성격이 되어 있다. 그녀는 여전히 용병을 지휘할때는 용맹 과감한 모습을 보이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자주 온화하게 웃는다. 고향에 대한 유대감 때문인지 플로라를 곧잘 따르며, 무예 연습에 있어서는 두르나나 알루시아의 경쟁자이며 동지다.
노예가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알루시아에게서 선물로 앵거바딜을 양보받았다. 그녀는 그것과 동시에 방호의 대거를 휘두르는 이도류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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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한 노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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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드네이(Caladnei)
진정한 중립(노예)
인간 여성(중간 크기 유사인간)
신앙: 없음(슈발츠)
언어:
파이터 4레벨/ 소서러 11레벨
능력치(순서는 상동)
12(+1)/ 16(+3)/ 13(+1)/ 14(+2)/ 14(+2)/ 18(+4)/
키: 158cm
HP: 99(4D10+11D4+15)
내성(인내/반사/의지)
+8(4+3+1)/ +7(1+3+3)/ +10(1+7+2)
우선권: +3()
이동력(지상): 9m
BAB: +9(+9/ +4)
방어도(일반/접촉/기습): 13/ 13/ 10
기술(파이터/ 소서러 직업; 20+15+55=90)
힘(+1): 등반 +4(3)/ 도약 +3(2)/ 수영 +6(5)/
민첩성(+3): 승마 +10(7)/ 숨기+3()/ 조용히 이동 +3()
건강(+1): 집중 +11(10)/
지능(+2): 찾기 +4(2)/ 지식: 주문학 +12(10)/ 지식: 마법학 +12(10)/ 지역학: Cormyr +3(1)/ 지리학: Faerûn +3(1)/ 공예: 연금술 +5(3)/ 공예: 대장장이 +4(2)/
지혜(+2): 치료 +2()/ 듣기 +5(3)/ 발견 +6(4)/
매력(+4): 동물 다루기 +9(5)/ 허세 +7(3)/ 협박 +7(3)/ 설득 +6(2)/
특수능력
빠른 통달: 캐릭터는 1레벨에 추가 재주 하나와 매 레벨마다 +1의 기술치를 얻는다.
특별1: 그녀는 슈발츠의 [서명된]노예이므로 동물 동료나 패밀리어, 혹은 부하를 얻을 수 없으며, 특정 신격에 대한 신앙을 요구하는 주문을 사용할 수 없다(Ex:소원). 대신 사기가 항상 고정(광신적)되어 있으며, 슈발츠의 시야 안에 있을 때나 그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의 동물 다루기 기술치/5만큼 방어도와 모든 내성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알몸일때 이 보너스는 두배로 늘어난다(최대 10까지).
영원 주문(에 의해 다음 주문들이 영원화 되어 적용됨)
큰걸음 걷기, 동물과의 대화, 식물과의 대화, 저항
특수공격(현재는 없음)
주문(소서러: 6/7/7/7/7/4)
0Lv: 몽롱, 마법 탐지, 독 탐지, 언데드 파괴, 유령 목소리, 빛, 수선, 냉기의 광선, 마법서 해독
1Lv: 깃털 같은 낙하, 마법의 갑옷, 탈 것, 방패, 진정한 일격
2Lv: 황소의 힘, 생각 탐지, 투명술, Melf의 산성 화살, 화살에 대한 보호
3Lv: 마법 무효화, 허상, 불 화살, 비행술
4Lv: 수정구 관측, 돌껍질, 무기력-Enervation-
5Lv: 냉기 원뿔, 순간 이동.
숙련 재주
무기 숙련[전사] : 모든 일반적인 간단한 무기와 전쟁 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전사] : 모든 갑옷을 사용하는데 숙련되어 있다.
방패 숙련[전사] : 모든 방패에 숙련되어 있다.
일반 재주
비전의 준비-Arcane Preparation-/ 놀라운 물건 제작/ 주문 거리 확대/ 강인한 인내/ 강철의 의지/ 주문 최대화/ 강인함/
파이터 재주
향상된 우선권/ 무기 집중(장검)/ 무기 전문(장검)/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2 장검, +4 블레이드싱어 체인 (+4 엘프 체인메일; 아머 체크 페널티와 시전 실패율 없음), 날개 장화, 방패의 브로치.
하우스 설정:
DR 1350년 출생 추정
DR 1372년, 8개 오크 부족의 연합 공세로 인해 Arabel성이 낙성될 당시에 하프드래곤 모험자인 야크트 슈발츠에 의해 납치 조교되어 그의 노예가 된다. 이후 그가 할로우데일 타운에서 상단을 열게 되면서 그녀는 상단의 총 지배인으로 활약하게 된다.
DR 1376년 초, 해적군도에 신도시를 세운 것을 기념한 축하연에서 드로우 암살자에게 살해당한다. 이후 그녀의 육신은 엄숙하게 보존되어 영묘에 안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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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이제 드디어 3부도 끝났습니다. 그럭저럭 중반은 완료하고, 이제 슈발츠의 [성장기]보다는 그가 어떻게 세력을 불려 가고, 전쟁을 수행하며, 토릴과 훗날의 아비어_토릴=즉 페이룬에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남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이름을 남기면서 국가를 세우고 경영해 가는 지, 마지막으로 어떻게 영웅으로 살아가면서 신위를 추구하게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만이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그의 적들은 모두 필멸자였지만, 이제 그는 필멸자의 한계를 넘었습니다. 따라서 적들도 그에 맞게(?) 등장하는 것이 이치에 맞을 것입니다.
여담이지만, 3부는 아마 시리즈 최대의 용량일 것입니다. 원래는 기획한 것이 한 10편 용량이 더 있었지만, 자꾸 쓰다가 글을 잃는 바람에 그것들은 결국 3부에 반영되지 못했습니다.
4부에선 본격적으로 슈발츠가 마각(?)을 드러낼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는 단체와 개인들을 상대로 해 왔지만(샘비아와의 대립은 국가간의 충돌이라 보기는 어렵지요), 국가가 상대가 되고 전쟁을 수행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방식은 장애가 됩니다. 무엇보다 슈발츠 자신이 가진 [무력]이 국가를 상대로 하기엔 부족하니까요.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칠공주파의 나머지 인물들은 몆이나 더 정복할 것인가. 미스트라의 천벌은 언제 떨어질 것인가 등등 이야기할 꺼리는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미래도 바뀌었습니다. D&D4판의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 중에는 3부 마지막편의 엄청난 설정파괴를 보시고 경악하신분도 계실듯. 전 에일리스트레이 누님께서 돌아가신 설정 때문에 4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3.5판(1372) 년 이후의 설정은 제멋대로 바뀔 것입니다.
그리고 궁금하신것이 있으면 댓글이나 로컬로 얼마든지 문의 하시길.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