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恐皇) 특별편(4)직업과 재주들에 대해_룰북 발췌
페이지 정보
본문
전형적으로 배짱 좋은 개인주의자들인 템피스트들은, 그 들의 기술을 전형화된 훈련법으로 배우는 경우가 매우 드 물다. 그들은 대신, 개인 연습 및 그에 대한 실전 경험을 부단히 적용시킴으로써, 그들의 기예를 숙달한다. 때문에 얼마나 유명한 템피스트가 되든, 제자를 들이는 일은 매우 드물다. 그들의 기예는 그들이 말하듯, 배울 수는 있으나 가르칠 수는 없다.
이 상위직은 모든 클래스와 종족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비록 템피스트들이 드물긴 하지만, 모든 유사인간 종족은 최소한 몇몇의 자랑할 만한 이들을 지니고 있다. 심지어 보다 작은 종족들의 구성원들도 템피스트의 길에 끌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엘프들은 그들의 민첩함을 이득 으로 삼는 재빠르고 영리한 템피스트들이 된다. 드워프들 은 중장 갑옷과 묵직한 무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장 템 피스트와 어울리지 않는 경우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일부 있기는 있다.
적용: 엘리트 쌍검술 파이터들은 많은 학교와 왕국에서훈련을 받을 수도 있다. 템피스트를 한 캠페인에 반영하하는 방법은, 다른 쌍의 무기 사용에 각각 특화된 여러 템피스트 집단을 만드는 것도 될 수 있겠다. 엘프 전쟁 지도자들은 중검 두 자루를 우아하고 효율적으로 완벽하게 다루는 방법을 익히는 반면, 인간 전사들의 한 이색적인 집단은 손도끼와 쿠크리를 더욱 좋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다.
HD: D10.
요구 조건
BAB: +6.
재주: 회피, 향상된 쌍검술, 기동, 치고 빠지기, 쌍검술 클래스 기술
균형(민첩), 등반(힘), 공예(지능), 도약(힘), 재빠른 손(민첩), 공중제비(민첩).
각 레벨에서의 기술 점수: 2+지능 수정치.
레벨 BAB 인내 반사 의지 특 수 능 력
1 +1 +2 0 0 폭풍 방어-Tempest Defense- +1
2 +2 +3 0 0 양손잡이-Ambidexterity-(-3/-1)
3 +3 +3 +1 +1 폭풍 방어 +2, 다재 다능한 쌍검술
4 +4 +4 +1 +1 양손잡이(-2/0)
5 +5 +4 +1 +1 폭풍 방어 +3, 쌍검 치고 빠지기
클래스 특징
폭풍 방어(Ex): 이중 무기나 쌍검(자연 무기 맨손 공격 은 포함되지 않음)을 휘두를 때 AC에 보너스를 받는다.(
받는 양은 표를 참조) 중급 혹은 중장 갑옷을 착용 중이 면 이 능력을 잃는다.
양손잡이(Ex): 쌍검으로 인한 공격 페널티가 1이 줄어든 다.(-4에서 -3. 보조 무기가 가벼운 무기면 -2에서 -1로) 4레벨이 되면 또 페널티 1 줄어든다. (-3에서 -2, -1에서 0)중급 혹은 중장 갑옷을 착용 중이면 이 능력을 잃는다.
다재 다능한 쌍검술-Two-Weapon Versatility(Ex): 템피 스트는 한 무기의 재주로 인한 효과를 다른 무기에도 적 용할 수 있다. 이 능력은 오직 다음 재주에만 적용될 수 있다. 강력한 무기 집중, 강력한 무기 전문, 향상된 크리 티컬, 무기 집중, 무기 전문. 예를 들면, 장검과 중검을 사용하며 무기 집중(장검) 재주를 지니고 있는 템피스트 는 그의 장검에 대한 집중의 효과를 중검에도 적용한다. 만약 이미 두 무기들에 대한 집중 재주를 지니고 있는 경우면 아무런 추가 효과도 얻지 않는다.
쌍검 치고 빠지기(Ex): 치고 빠지기 공격을 할 때, 그는 한 번의 공격 행동으로 각각 한 번씩의 쌍검 공격을 할 수 있다. 즉 장검과 중검을 가지고 치고 빠지기를 하면 장검 한 번, 중검 한 번 공격을 하며, 이중 무기일 경우 는 양쪽을 한 번씩 공격한다. 단 중급 갑옷이나 중장 갑 옷을 입고 있으면, 이 능력을 잃는다.
시간의 새벽에 벌어진 한 전설적인 전투에서, 엘프 신격 Corellon Larethian이 Gruumsh의 왼쪽 눈을 찔렀다. 격분과 증오를 가득 품은 그 오르크 신격은, 자신의 이미지에충분히 충성을 바치는 추종자들을 모았다. 이 부름을 깊이 명심한 자들이, 그룸쉬의 눈으로 알려진다. 그들은 그들이 모시는 신격의 잃어버린 눈의 시야를 보충하려는 의미에서, 그들의 왼눈 대신 오른눈을 바친다. 고로, 최소한 상징적으로는, 그룸쉬의 눈들이 그룸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본다는 의미가 된다. 이 살아있는 순교자들은, 세상 에서 가장 강인한 오르크들과 하프 오르크들 중 일부다.
그룸쉬의 눈은, 모든 오르크들이 이 경지를 이룬 자들을존경할 정도로, 진정한 의미의 “상위 클래스”다. 만약한 후보자가 오르크 더블 액스를 다룰 줄 알고 그가 걸어 온 봉사의 길에서 어떤 윤리적 잘못이나 어긋나는 바가 없다면, 그에게는 오직 한 시험만이 남아있다. 특별한 의식을 거쳐 그의 오른눈을 빼는 의식. 이 의식은 자세히 서술하지 않는 편이 가장 나을 정도로, 출혈을 초래하는 고통스러운 의식이다. 만약 후보자가 의식을 치르는 중 소리를 낸다면, 그는 시험에서 탈락한다. 탈락하면, 후보자는 절대로 이후에 그룸쉬의 눈이 될 수 없으며, 그저 자신의 한쪽 눈만 잃고 만다.
바바리언들이 전투 유형에서 격노를 강화시키는 그 성능 으로, 이 상위직에서 가장 큰 이득을 얻는다. 파이터, 클 클레릭, 레인저 그리고 로그들까지도 이 부름에 주의를 기울인다. 일부 오르크 부족들은 이 길을 선택한 타 종족
의 바바리언들에 대해 속삭인다. 물론 이런 소문들은, 젊 은 오르크들이 질투로 인한 격분을 하게 만드는 전설이 된다.
HD: D12.
단체: THE EYES OF GRUUMSH
"나의 아버지의 백성들의 신조는 간단하다. 넌 죽인다, 죽이는 데 더 좋게 된다, 그리고 또 죽인다. 그 신조를 깨면, 네가 죽는다.” —Krusk
비록 오르크들이, 그룸쉬의 눈들의 독특하게 명확한 비 전을 이유로 그들을 숭배하긴 하지만, 평균적인 그룸쉬의 눈들은 한 부족에 대한 생각만으로 자신들을 그렇게 특별 히 제한하진 않는다. 종종 그 경력 탓으로 일찍 부족의 지도권을 거머쥐게 되긴 해도. 때문에 그들은 지혜로운 조언을 Gruumsh의 클레릭에게 의존한다. 수중에 있는 그 들의 추종자들 가운데 불건전한 혼란이 일어나는 것을 막 기 위해, 그룸쉬의 눈과 그 클레릭들은 모든 기회에서 다 른 종족과의 전쟁을 벌일 것을, 함께 선동한다.
그룸쉬의 눈들은 Corellon Larethian이 그들의 신격에게저지른 모욕을 보복할 방법을 찾으며, 때문에 그들 대부분은 시야에 들어오는 엘프 공동체들을 공격해서 그곳의 엘프들을 모조리 파괴하려는 생각에 집착한다.
그들의 지도자의 격분에 부추겨진 다른 오르크들은, 그렇게 무모하게 엘프 부족들에게 스스로를 종종 내던진다.
그룸쉬의 눈들은 보통은 함께 일하지 않는다. 그들이 모시는 신격을 가장 잘 섬기는 방법상의 문제로 다투고 경쟁하게 되기 일쑤기 때문이다. 하지만 십여 년마다, 그룸쉬의 눈들 몇몇이 그들의 머리에서 같은 생각을 낼 때가있다 - 성전!(이렇게 되면, 많은 그룸쉬의 눈들의 지휘하에 수백의 오르크 부족들이 젊은 오르크들을 선동하여성전 하나를 벌여 출진하게 된다.) 이런 일을 벌일 때,그룸쉬의 눈들은 서로 경쟁하는 부족들에게 가서, 모두즉시 그들의 왼쪽 눈을 감도록 하여-그들 간의 분쟁에 대 해 눈을 감는다는 의미가 있다-정전을 선언한다. 그런 후다른 종족들을 쓸어버리기 위한 출진을 시작한다.
요구 조건
종족: 오르크나 하프 오르크.
가치관: 무질서 중간, 중도 악, 무질서 악.
BAB: +6.
기술: 공예(무기장인) 3등급
재주: 특이한 무기 숙련(오르크 더블 액스), 무기 집중( 오르크 더블 액스).
특별: 반드시 Gruumsh의 숭배자이고, 오른쪽 눈을 특별 한 의식을 통해 빼야만 한다. 만약 잃은 눈의 시력을 회 복할 경우, 그룸쉬의 눈의 모든 특수 능력을 잃는다.
클래스 기술
등반(힘), 협박(매력), 도약(힘), 승마(민첩), 생존(지 혜), 수영(힘).
각 레벨당 기술 점수: 2 +지능 수정치.
눈감고 싸우기: 보너스 재주로 해당 재주를 얻는다. 추가하여, 그는 눈 하나를 잃은 것에 의한 어떤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부족 지휘(Ex): 그룸쉬의 눈은, 자신의 캐릭터 레벨이하의 HD를 가지는 선하지 않은 오르크나 하프 오르크들에게, 그들의 행동을 지시할 수 있다. 그의 명령을 따르는 자들은 의지 내성에 +2 사기 보너스를 받으며, 그룸쉬의 눈의 지시를 고의적으로 어기는 오르크나 하프 오르크는 이 보너스를 즉시 잃는다.
격노(Ex): 바바리언의 격노 능력을 얻으며, 그룸쉬의 눈 클래스 레벨은, 격노의 하루당 횟수를 결정할 때, 바바리언 레벨에 합산되어 계산된다.
예를 들면, 6레벨 바/2레벨 그룸쉬의 눈은 8레벨 바바리언의 횟수가 하루당 세 번이기에, 하루당 세 번 쓴다. 바바리언 레벨이 없는 4레벨 그룸쉬의 눈은 4레벨 바바리언횟수로 따져서 하루당 두 번 쓸 수 있겠다.
의식 흉터(Ex): 스스로의 피부에 자주 상흔을 내는 것을통해, 자연 AC가 3레벨에서 +1 오른다. 그룸쉬의 눈 클래스 레벨은, 이후 매 3레벨마다(6,9)+1이 오른다.
눈멈 뱉기(Ex): 6m 내의 적에게 눈이 머는 침을 뱉을 수 있게 된다. 장거리 접촉 공격이 성공하면(-4 페널티), 그는 그의 적의 눈에 그의 위산을 뱉어서 적중시킨 것이 된다. 적은 반사 DC(10 +그룸쉬의 눈 레벨+그룸쉬의 눈의 건강 수정치)에 실패하면, 침을 닦아내기 전에는 눈이 먼상태가 된다. 이 공격은 이를 맞은 자가 시야에 의존할수 없게 되거나 눈을 잃게 되는 효과를 일으키진 않는다.
횟수는 표에 나오는 대로이다.
맹인 시야(Ex): 마활 버전 DMG 번역본 288쪽을 참조. 범 위는 표에 나온 대로이다.
Gruumsh의 예견(Ex): 잃어버린 눈을 통해 자신의 죽음의 순간을 내다본다. 이 예지는 모든 내성에 AC에 +2 사기 보너스를 부여하며, -상태로 HP가 내려가도 의식을 잃지 않는다.(단, 그래도 -10이 되면 죽는다.)그 예지가 맞을 지 틀릴지 관계없이, 그 캐릭터는 그것을 사실로 믿는다.
1 +1 +2 0 0 눈감고 싸우기, 부족 지휘, 격노
2 +2 +3 0 0 눈먼 휘두르기-Swing Blindly-
3 +3 +3 +1 +1 의식 흉터 +1
4 +4 +4 +1 +1 눈멈 뱉기-Blinding Spittle- 2/하루
5 +5 +4 +1 +1 맹인 시야 1.5m
6 +6 +5 +2 +2 의식 흉터-Ritual Scarring- +2
7 +7 +5 +2 +2 눈멈 뱉기 4/하루
8 +8 +6 +2 +2 맹인 시야 3m
9 +9 +6 +3 +3 의식 흉터 +3
10 +10 +7 +3 +3 Gruumsh의 예견-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