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V 시장 근황
페이지 정보
본문
중국(계) TV가 5할, 대만 폭스콘 산하 샤프가 2할. 70% 이상이 외국(계) 회사 TV.
대부분은 일본 TV 브랜드를 인수해서 들어오는 방식(도시바 TV부문을 인수한 하이센스, 샤프를 인수한 폭스콘)으로 들어온 거지만 찐 중국산 비율도 25%는 되네요.
한때 전세계 TV 시장을 제패했던 일본도 시대의 흐름은 못따라가는 군요... 사실 중저가 TV 자체가 인당 GDP 3, 4만 달러에 맞는 산업은 아닌 느낌이라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합니다. 몰락이라기보단 자연스러운 체질개선 느낌.
근데 소니는 매출로는 TV 세계 5위던데 완전 하이엔드 위주로만 파나 봅니다?
추천61 비추천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