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탈선 사고 지금까지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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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행하던 중 차량 이상을 감지]했다.
열차를 정차시킨 후 [기장이 확인한 결과 처음에 바퀴 1개가 궤도를 이탈한 것을 발견]하고, 운행을 멈췄다.
열차 기장님이 초대형 참사를 막았네요; 탑승한 승객만 384명이었는데다가 선로 주변 지역에도 대형 사고가 날 수 있었겠어요.
열차 탈선 사고라는 심각한 상황임에도 사망자, 부상자가 0명이라 놀라웠는데 이런 비하인드가 있었습니다. 당장 승객들로부터 온갖 비난을 다 받을 게 눈에 선했을 것이고, 온 나라 언론이 열차 사고라고 대서특필할 것도 기장님 뇌리를 스쳤을 겁니다. "아무 문제가 없으면 어쩌지? 어떻게 감당하지?" 라는 걱정도 당연히 들었을 것이고요. 그럼에도 열차를 [멈춰야 할 땐 멈춘다는 직업윤리]와 결단이 존경스럽습니다. 부디 마땅한 평가와 포상이 있길 바랍니다.
(...) [운행하던 중 차량 이상을 감지]했다.
열차를 정차시킨 후 [기장이 확인한 결과 처음에 바퀴 1개가 궤도를 이탈한 것을 발견]하고, 운행을 멈췄다.
열차 기장님이 초대형 참사를 막았네요; 탑승한 승객만 384명이었는데다가 선로 주변 지역에도 대형 사고가 날 수 있었겠어요.
열차 탈선 사고라는 심각한 상황임에도 사망자, 부상자가 0명이라 놀라웠는데 이런 비하인드가 있었습니다. 당장 승객들로부터 온갖 비난을 다 받을 게 눈에 선했을 것이고, 온 나라 언론이 열차 사고라고 대서특필할 것도 기장님 뇌리를 스쳤을 겁니다. "아무 문제가 없으면 어쩌지? 어떻게 감당하지?" 라는 걱정도 당연히 들었을 것이고요. 그럼에도 열차를 [멈춰야 할 땐 멈춘다는 직업윤리]와 결단이 존경스럽습니다. 부디 마땅한 평가와 포상이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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