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페이지 정보

조회 3,896 회 작성일 24-05-23 10:46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KB국민카드 소비패턴 분석…TV홈쇼핑은 주로 60대·라이브방송은 40대가 이용



247901_2728288248_6w9j3Jgn_20240523664e990f5a869.jpg

[KB국민카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TV홈쇼핑,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간대는 잠들기 전 밤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 쇼핑 업종 중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8%), 오전 9시부터 정오(16%)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 역시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1%)가 매출액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오전 9시부터 정오(18%),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7%) 순이었다.


TV홈쇼핑은 주로 60대가, 라이브 방송은 4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홈쇼핑은 60대 이상 35%, 50대 33% 등 50대 및 60대 이상의 비중이 68%로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이 40대 21%, 30대 9%, 20대 2%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은 40대 33%, 50대 26%, 30대 22%, 60대 이상 13%, 20대 6% 등 순으로 TV홈쇼핑보다 이용 연령대가 낮았다.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 이용은 주 1∼2회가 53%, 주 3∼4회 28%, 주 5∼6회 이용한다는 응답이 12%였다.


인터넷 쇼핑 외 온라인 쇼핑 채널로는 라이브 방송 24%, TV홈쇼핑 20%로 나타났다.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은 가격(TV홈쇼핑 71%, 라이브 방송 67%)이 꼽혔다. 이어 프로모션(TV홈쇼핑 44%, 라이브 방송 32%), 품질(라이브 방송 40%, TV홈쇼핑 33%) 순이었다.


[email protected]


추천48 비추천 44
관련글
  • [유퀴즈] 직원 3명 연매출 2억에서 연매출 230억의 막걸리 사업 성공 스토리
  • 김도영 기념 유니폼 예판 첫날 5만장,70억 매출
  • [경제] '캐즘이 부른 혹한기' K-배터리…LG엔솔 올해 매출목표도 줄였다
  • [경제] SK하이닉스 "올해 HBM매출 300% 성장…HBM3E, HBM출하량의 절반"(종합)
  • [경제] HBM 날개단 SK하이닉스, 6년만에 5조원대 영업익…매출 역대 최대(종합)
  • [경제] LG이노텍, 2분기 매출 4조5천553억원…"역대 2분기 최대"(종합)
  • [경제] 세계 반도체 장비업체 中매출 비중, 美수출통제 후 두배 이상↑
  • [경제] 코카콜라, 가격 인상효과 속 매출전망 상향…펩시코와 대비
  • [경제] 2023년 K팝 해외매출, 처음으로 1조원 넘었다…전년대비 34%↑
  • [경제] 가맹점주협, 백종원 해명 반박…"핵심은 과장 매출정보 제공"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