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알파 쇼핑 "'4060' 친화형 방송으로 개편…혜택·편의성↑"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KT알파 쇼핑 "'4060' 친화형 방송으로 개편…혜택·편의성↑"

페이지 정보

조회 2,563 회 작성일 24-05-16 15:10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369152_2890397263_YUQwldRx_2024051666459003f3821.jpg
KT알파 쇼핑 방송 화면
[KT알파 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데이터 기반 홈쇼핑 채널 KT알파 쇼핑은 주 고객층인 4060세대의 쇼핑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방송 영상의 양적·질적 변화를 꾀했다고 16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1월 박승표 대표가 취임한 이후 방송 경쟁력 확보를 위해 ▲ 정보 제공 방식의 변화 ▲ 방송 영상의 조화 ▲ 기획 프로그램 확대를 추진해왔다.


우선 친절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올해부터 전체 프로그램에 실시간 자막을 적용했다.


녹화 방송을 해야 하는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인기 컬러, 사이즈 등 고객의 구매 현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자막으로 제공한다. 상품평과 상품문의 내용을 활용해 방송 중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도 자막으로 내보낸다.


화면 구성도 간결하게 개편하고 자막의 가독성도 높여 방송 영상이 조화롭게 보이도록 했다. "주문하기", "다른 상품 보기" 등 버튼 디자인은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또 화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상품 및 결제 등에 대한 데이터 영역이 조화롭게 보이도록 디자인의 통일성을 강조했다.


기획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지난달 스타 쇼호스트 이수정을 내세운 "수정샵(#)을 선보였고, 스타 셰프와 같이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유명인을 활용한 푸드·리빙 카테고리에서도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4060" 고객을 위한 쇼핑 편리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며 "트렌디한 상품과 차별화된 혜택, 특화 프로그램을 고루 갖춘 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85 비추천 26
관련글
  • 홈쇼핑 생방송 중에 나가버린 최양락
  • [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 [경제] KT, 외국인 여행객 할인·쇼핑 모은 '코리아 투어팩' 공개
  • [경제] 아마존 7월 할인 행사 매출 "역대 최대…AI 쇼핑 챗봇 도움"
  • [사회]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이웃 '여름나기' 기부
  • [경제] 롯데홈쇼핑, 창고 대개방 '쇼킹 프라이스'…최대 90% 할인
  • [스포츠] 중소기업유통센터,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파리올림픽 기획전'
  • [사회] 중구, 동대문 패션 상인에 온라인쇼핑물 개설·운영 돕는다
  • [경제] NS홈쇼핑, 상품기획자·PD 등 신입사원 공개채용
  • [경제] 해외영토 넓히는 롯데홈쇼핑 벨리곰…태국 이어 대만·일본 진출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