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준석, '앙숙' 안철수에 "채상병 특검법 찬성 감사"
페이지 정보
본문
"여당 내 용기 있는 의원들 더 많았으면 해"
발언하는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해병대사관 81기 동기회 주최로 열린 정의의 해병대 국토종주 행군 및 채상병 진상규명 특검 요구 집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5.11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6일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찬성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안 의원의 정치적 소신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채상병 특검법 재의결 시 소신에 따라 찬성 표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안 의원께 감사하다"며 "여당 내 용기 있는 의원들이 더 많았으면 한다"고 적었다.
안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채상병 특검법과 관련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그때는 찬성표를 던지겠다는 입장에 변함없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내 소신이다"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그간 채상병 특검법 재의결 시 찬성투표를 하겠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밝혀왔다.
이 대표와 안 의원은 2016년 20대 총선 때 서울 노원병에서 소속 정당을 달리해 맞붙은 것을 시작으로 악연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안 의원이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유세 과정에서 불거진 "욕설 논란"과 관련해 이 대표가 허위 사실을 퍼뜨렸다며 당시 국민의힘 소속이었던 이 대표에 대한 제명 서명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2 비추천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