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인구 감소가 동네 문구점에 미치는 영향
페이지 정보
본문
일반적으로 문구점이 장사가 가장 잘되는 시기라고 알려져있는
지난 3월의 매장 브랜드별 매출현황 입니다.
알파, 3M
무통계(보통 복사/출력/코팅/제본 등 매장 수작업에 의한 매출과 더불어
A문구와 협력관계인 학용브랜드 모닝글로리가 아닌 A문구 DB에 없는 브랜드[ex : 아이비스, 바른손])
무통계 중 학용 카테고리 매출이 약 150여만원 이었고
모닝글로리 에서 나온 매출이 약 178만원 이었으니
올해 신학기 노트 판매액은 약 328만원 가량 되는걸로 추산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약 10여년전 마찬가지로 A문구 직원으로 일할때
저장 해놨었던 브랜드별 매출현황 입니다.
무통계중 학용 매출이 약 1천여만원 으로 기억하고 있고
모닝글로리가 450만원
3월 노트매출 총계가 약 1,400만원 이상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10년전과 올해의 가장 큰 차이점은
10여년전만해도 노트 매출 하나 가지고 브랜드별 매출현황
2,3,4위를 합친거 정도의 매출이 나왔었는데
올해는 1위를 뺐겼다는 점 입니다 3월 신학기 인데도 말이죠.
더불어 특정 카테고리가 죽어가는 현상으로 인해
매출 총액의 감소도 진행되고 있는점이 보입니다.
이때문에 매출 감소를 겪고있는 문구점 들은 살 방법을 찾고 있는 시점이죠
문구점의 마트화(올해 제 가게 현황보면 2/3 위치쯤에 크라운이 있죠. 이거 과자 브랜드 입니다 크크.)
혹은 매장을 창고형으로 만들고 납품/온라인 전문 매장으로 성격의 변화 등..
아무튼.. 직업이 학령인구 감소에 직접적 영향을 받고 있다보니
매일매일 고민이 많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한민국 인구증가에 보탬이 되고자
여친과 결혼을 하게 된다면 세명을 출산할 계획 입니다!
지난 3월의 매장 브랜드별 매출현황 입니다.
알파, 3M
무통계(보통 복사/출력/코팅/제본 등 매장 수작업에 의한 매출과 더불어
A문구와 협력관계인 학용브랜드 모닝글로리가 아닌 A문구 DB에 없는 브랜드[ex : 아이비스, 바른손])
무통계 중 학용 카테고리 매출이 약 150여만원 이었고
모닝글로리 에서 나온 매출이 약 178만원 이었으니
올해 신학기 노트 판매액은 약 328만원 가량 되는걸로 추산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약 10여년전 마찬가지로 A문구 직원으로 일할때
저장 해놨었던 브랜드별 매출현황 입니다.
무통계중 학용 매출이 약 1천여만원 으로 기억하고 있고
모닝글로리가 450만원
3월 노트매출 총계가 약 1,400만원 이상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10년전과 올해의 가장 큰 차이점은
10여년전만해도 노트 매출 하나 가지고 브랜드별 매출현황
2,3,4위를 합친거 정도의 매출이 나왔었는데
올해는 1위를 뺐겼다는 점 입니다 3월 신학기 인데도 말이죠.
더불어 특정 카테고리가 죽어가는 현상으로 인해
매출 총액의 감소도 진행되고 있는점이 보입니다.
이때문에 매출 감소를 겪고있는 문구점 들은 살 방법을 찾고 있는 시점이죠
문구점의 마트화(올해 제 가게 현황보면 2/3 위치쯤에 크라운이 있죠. 이거 과자 브랜드 입니다 크크.)
혹은 매장을 창고형으로 만들고 납품/온라인 전문 매장으로 성격의 변화 등..
아무튼.. 직업이 학령인구 감소에 직접적 영향을 받고 있다보니
매일매일 고민이 많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한민국 인구증가에 보탬이 되고자
여친과 결혼을 하게 된다면 세명을 출산할 계획 입니다!
추천62 비추천 71
- 이전글 [스포츠] 남태희의 요코하마, 박용우 뛴 알아인 잡고 ACL 결승 1차전 승리
- 다음글 [스포츠] K리그1 서울, 인천과 '우중 혈투' 2-1 역전승…윌리안 멀티골(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