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에 불만 많은 사람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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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치에 불만 많은 사람들에게 1
불만이 많다면,
국민투표를 하자고 해야 한다.
그러면 이런저런 제약을 떠나,
바꿀 수 있다.
허나 국민투표를 해서 바꿀만큼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까?
설득하지도 못하면서
그 불만은 타당한 걸까?
권력균형,
권력견제.
일부가 횡포를 부리지 못하게,
잡혀 있는 질서이다.
불만이 많다면,
국민투표를 하자고 해야 한다.
헌법도 바꿀 수 있다.
❖ 정치에 불만많은 사람들에게 2
불만이 많다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결국 정치는 사람이 하는 것인데,
법과 제도가 잘못된게 아니라면,
사람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법과 제도가 문제라면
국민투표를 하면 된다.
사람이 문제라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대체할 인재가 있는가?
있다면 그를 올려야 한다.
없거나 부족하다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우리나라 교육은
과연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지 살펴야 한다.
부적합하다면,
국민투표라도 해서 바꾸면 된다.
우리나라 문화는
과연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지 살펴야 한다.
부적합하다면,
문화발전을 위해 예술계에 압력을 넣어야 한다.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 예술을 호평해야 한다.
인재가 나오는걸 방해하는 예술에 혹평해야 한다.
새로움은 개나 주고,
탁월함을 요구해야 한다.
탁월한 예술은
그 사회에 인재가 늘어나게 만드는 예술이다.
훌륭한 문화는
그 사회에 인재가 늘어나게 만드는 문화이다.
불만이 많다면,
국민투표를 하자고 해야 한다.
그러면 이런저런 제약을 떠나,
바꿀 수 있다.
허나 국민투표를 해서 바꿀만큼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까?
설득하지도 못하면서
그 불만은 타당한 걸까?
권력균형,
권력견제.
일부가 횡포를 부리지 못하게,
잡혀 있는 질서이다.
불만이 많다면,
국민투표를 하자고 해야 한다.
헌법도 바꿀 수 있다.
❖ 정치에 불만많은 사람들에게 2
불만이 많다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결국 정치는 사람이 하는 것인데,
법과 제도가 잘못된게 아니라면,
사람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법과 제도가 문제라면
국민투표를 하면 된다.
사람이 문제라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대체할 인재가 있는가?
있다면 그를 올려야 한다.
없거나 부족하다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우리나라 교육은
과연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지 살펴야 한다.
부적합하다면,
국민투표라도 해서 바꾸면 된다.
우리나라 문화는
과연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지 살펴야 한다.
부적합하다면,
문화발전을 위해 예술계에 압력을 넣어야 한다.
인재를 키우는데 적합한 예술을 호평해야 한다.
인재가 나오는걸 방해하는 예술에 혹평해야 한다.
새로움은 개나 주고,
탁월함을 요구해야 한다.
탁월한 예술은
그 사회에 인재가 늘어나게 만드는 예술이다.
훌륭한 문화는
그 사회에 인재가 늘어나게 만드는 문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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