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튜버 카라큘라 쯔양 협박 혐의 "무고하다" 주장, 두 아들 걸었는데 '영상 삭제'하고 은퇴하는 진짜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
유튜버 쯔양의 과거사를 빌미로 협박해 금품을 갈취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카라큘라가 모든 영상을 삭제하고 은퇴를 선언했다. 사무실 간판을 내리고 잠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지 4일 만에 근황을 발표한 셈이다.
무엇보다 이번 사건에 연루되면서 유튜브 수익 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더 이상 채널을 운영할 수 없게 되자,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사건을 빌미로 부끄러운 돈을 받은 적다는 그와의 주장과 달리, 잇따라 금품을 갈취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들은 카라큘라가 은퇴를 결정한 진짜 이유에 주목하고 있다.
유튜버 카라큘라 은퇴 선언
22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는 '마지막 인사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짧은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그는 "지난 5년간 쉼 없이 달려왔다. 이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지막으로 진심을 전해드리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섰다"라며 "최근 불거진 각종 논란과 의혹들은 저의 불찰과 자질 부족으로 야기된 문제들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쯔양을 협박해 금품을 갈취한 의혹에 대해서는 여전히 부정했다.
그는 "하루아침에 협박범으로 몰리고, 유튜브와 각종 언론사에서는 매도되자 억울한 마음에 아들을 거론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어리석은 대응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서 이세욱이 은퇴를 선언하는 모습
또한 "여전히 제가 협박범으로 거론되고 있지만 은퇴하는 마당에 거짓말을 할 이유가 없다"라며 "저는 결코 쯔양님을 협박하고 금품을 갈취하거나 사건에 연루된 사실이 없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만약 구제역과의 통화 중에 쯔양의 가슴 아픈 과거 사실을 알았다면 가벼운 언행으로 응대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언행은 저의 잘못이지만 결코 돈을 받거나 협박한 사실이 없다"라고 거듭 강조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날 카라큘라는 BJ수트에게 금품을 받은 사실에 대해 함께 해명했다. 그는 협박으로 금품을 갈취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자동차 유튜버 시절에 BJ수트로부터 언론 대응을 위한 합법적인 명목으로 3000만 원을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서 이세욱이 대중에게 사과를 하는 모습
또한 "과거에 구제역에게 소개로 알게 된 슈트를 코인사업가 A씨를 소개해준 적이 있다"라며 "당시 슈트는 신규사업추진 명목으로 약 40억 원의 투자금을 받았고, 저는 슈트에게 사업에 대한 언론대응을 위해 금품을 받았던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더 이상 죄를 숨기지 않겠다. 모든 수사와 조사를 성실히 임할 예정이며 법적인 처벌을 받아야 한다면 달게 받겠다. 또한 유튜버로써의 모습은 이미 스스로 망가트렸고 그 의미가 퇴색됐기 때문에 여기서 그만두고 남은 여생을 반성하며 조용히 지내겠다"라고 은퇴를 선언했다.
카라큘라가 은퇴한 진짜 이유
이러한 카라큘라의 진솔한 입장 발표에도 대중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사실 대중들은 그가 쯔양에게 돈을 받았다는 사실 관계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다.
대중들은 사건 초기 그의 잘못된 태도와 연이은 거짓말들에 대해 해명을 원하고 있을 뿐이다.
앞서 가로세로연구소의 김세의가 렉카연합 소속의 구제역, 전국진, 카라큘라가 쯔양을 협박해 금품을 갈취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그들의 녹취 파일을 공개한 바 있다.
가세연이 공개한 카라큘라와 구제역 쯔양 관련 녹취록
하지만 녹취록에는 카라큘라의 부적절한 언행이 담겨 있었던 것이다. 물론 직접적으로 쯔양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인물은 구제역과 전국진이지만, 지금까지 공인으로 보여왔던 카라큘라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거칠고 폭력적인 말투가 담겨있어 큰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통화 중 카라큘라는 "될 수 있을때 많이 받어 많이 받어 준희야" 등의 비도덕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고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네티즌들은 그에게 이런 발언들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사건의 본질을 흐리면서 최초 의혹을 제기했던 가세연을 공격하는 모습뿐이었다.
또한 잇따른 그는 해명 영상에서 녹음 파일 조작 의혹과 의도적으로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대중이 원하는 해명과는 사뭇 다른 행보를 이어갔다.
가로세로연구소가 밝힌 카라큘라 녹취록 조작 짜집기 증거 자료
이처럼 논란 초기부터 현재까지 대중들은 그의 태도와 거짓말에 해명을 요구하고 있지만, 카라큘라는 은퇴 선언을 하는 마지막까지 오로지 '쯔양 협박 사건과 관련 없다'라고 주장만 내세우고 있다.
의혹과 논란에는 어떠한 해명도 내어놓지 않으며 단순히 법적인 책임만을 피하려는 모습에 많은 팬들이 실망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연기 좀 하지 말아라", "아들까지 걸면서 돈 받지 않았다면서요", "계속 돈 받은 내용 나오니깐 은퇴한 거 아닌가요?", "협박은 안 했겠지만 돈은 달라고 했겠지", "녹취 주작하고 거짓말한 건 끝까지 해명 안 하고 도망가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가 주장하는 카라큘라 이세욱이 은퇴한 진짜 이유
또한 일각에서는 그가 모든 영상을 삭제한 것이 추가로 제기될 금품 갈취 의혹을 감추기 위한 행동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즉, 카라큘라가 은퇴하는 이유는 앞으로 공개될 더 큰 범죄 행각을 숨기기 위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녹취 파일은 구제역이 활동명 '아카라카초'에게 코인을 팔면서 휴대폰을 맡기는 과정에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아카는 구제역의 휴대폰에 담겨있던 약 17000여 개의 녹취파일을 보관하고 있다가 사이가 틀어지자 이를 폭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