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페이지 정보

조회 3,331 회 작성일 24-07-22 11:55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116717_391670053_kxlmcjCQ_20240722669dbc3292018.jpg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응대 'AI쇼핑톡' 도입…방송 요약도
[쇼핑엔티 제공]

AI쇼핑톡은 생성형 AI 기술로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와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 "요즘 잘 나가는 건강식품은 뭐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또 검색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가령 고객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AI쇼핑톡에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여성 원피스 가운데 냉감 소재를 골라준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홈쇼핑 방송 화면 및 진행자 발언을 분석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AI쇼핑톡은 초개인화 소비 추세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CX)를 극대화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61 비추천 39
관련글
  • [열람중] [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 [경제] 오픈AI·구글·애플 이어 아마존도 '대화형 AI 비서' 연말 출시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