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W컨셉 "고객 20%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W컨셉 "고객 20%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페이지 정보

조회 549 회 작성일 24-04-24 09:34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고객 5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술 추천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W컨셉이 이달 1∼14일 2주간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화 추천 영역의 구매전환율은 20%로 집계됐다. 고객 5명 중 1명은 AI가 추천한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AI는 검색, 클릭, 구매 등 고객의 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상품 매출도 2배로 늘었다.


W컨셉은 AI 기술의 추천 상품 적중률이 높아졌다고 보고 올해부터 AI를 앱 전면에 적용하고 초개인화 서비스도 확대한다.


초개인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플랫폼 내 체류 시간과 매출을 늘려 브랜드와 플랫폼 모두 성장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고객이 관심 가질 만한 상품과 콘텐츠가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AI 기술을 적용한 추천·검색 서비스를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42466284f7f23e4d.jpg[W컨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112 비추천 57
관련글
  • [연예] "고객 입금 받고 개밥 줘..." 강형욱, 갑질 논란+ 강아지 학대 주장까지 일파만파
  • [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새 옷 갈아입고 "고객에게 더 가까이"
  • [연예] GS25가 선보이는 웹예능 '연애 임파서블'…"고객과 공감대 형성"
  • [사회] 개인정보 유출 골프존 "고객 불편에 사과…신뢰 회복 위해 노력"
  • [열람중] [경제] W컨셉 "고객 20%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