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尹대통령, 정무수석에 홍철호 임명…"민생 목소리 잘 경청할 것"(종합)
페이지 정보
본문
비서실장 이어 정무수석 인선도 직접 발표…홍철호 "정부가 부족한 부분 채워야"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대통령실 정무수석에 국민의힘 홍철호 전 의원을 임명했다.
정무수석 발표, 질문 받는 윤석열 대통령(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홍철호 신임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직접 소개하며 출입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4.4.22 [email protected]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홍 전 의원 임명을 직접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정치인 전에 먼저 역경을 딛고 자수성가 한 기업인이다"라며 "제가 당의 많은 분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소통과 친화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해서 추천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자수성가 사업가로서 어떤 민생현장의 목소리도 잘 경청하실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홍 신임 정무수석은 "제 몸에 비해서 너무 옷이 커서 걱정이 많아 적임자인가를 놓고 많은 시간 고민했다"며 "그런데 운명이라는 게 슬금슬금 오고 운명을 그냥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 수석은 "이번 선거 결과는 민심을 확인하는 선거였다"며 "결괏값은 정부 쪽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99 비추천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