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유진그룹 직원 10명 중 2명 "휴가 안가"…개인사정·고물가 탓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사회] 유진그룹 직원 10명 중 2명 "휴가 안가"…개인사정·고물가 탓

페이지 정보

조회 3,278 회 작성일 24-07-11 15:02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고물가로 휴가 안간다" 답변 비율 작년보다 19.9%p↑



372636_2156660936_rn73EU9k_20240711668f4fdbe63c6.jpg
유진그룹 임직원 여름휴가 계획 설문조사 결과
[유진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유진그룹 임직원 10명 중 2명은 여름휴가를 쓸 계획이 없고, 휴가를 가지 않는 이유는 "개인사정"과 "고물가" 등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진그룹은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등 계열사 임직원 1천56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설문조사를 한 결과, 82.3%가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고 11일 밝혔다.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의 54.3%는 국내 여행을, 23.0%는 해외여행을 계획한다고 답했다.


휴가 계획이 없다고 답한 직원들의 꼽은 이유는 "개인 및 가족 사정"(37.0%), "고물가"(29.1%), "교통 및 이동 문제"(8.4%) 등의 순이었다.


휴가를 가지 않는 이유로 "고물가"를 꼽은 비율은 지난해 9.2%에서 올해 29.1%로 19.9%포인트 높아졌다.


특히 결혼이나 자녀 양육으로 물가 상승에 민감한 3040세대에서 고물가를 지목한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를 가지 않는다고 답한 3040세대 중 가장 많은 31.8%가 "고물가"를 이유로 꼽았고, "개인 및 가족사정"(22.7%), "교통 및 이동 문제"(4.5%)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번 설문에서 올해 휴가 예상 경비는 평균 153만8천원으로, 작년 평균 경비(134만원)보다 14.8% 증가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는 128만3천원, 30대는 173만원, 40대는 165만3천원, 50대 이상은 94만9천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여름휴가 일정으로는 "7말8초"를 선택한 경우가 많았다.


8월 초순(1∼10일)이 23.5%로 가장 많았고, 8월 중순(11∼20일) 18.2%, 7월 하순(21∼31일) 16.4% 순이었다.


추석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수요 중에는 "9월 이후"를 선택한 직원도 10.6%를 차지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높은 물가로 인해 여름휴가에 대한 임직원의 고민이 다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연차 사용 장려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8 비추천 35
관련글
  • 회사 설비를 야금야금 고물상에 팔아 치운 간 큰 직원들
  • [유퀴즈] 직원 3명 연매출 2억에서 연매출 230억의 막걸리 사업 성공 스토리
  • 이런 착장은 널디가 제일 잘한다는 직원에게 팩폭
  • 보건소 직원피셜
  • 한국인 직원이 스웨덴 매니저 앞에서 울음을 터뜨린 이유
  • 뉴진스 관련 하이브 직원과의 녹취록을 공개한 기자
  • 갑자기 직원 빼가기를 당하니 허탈하네요
  • 어도어 전 직원의 후속 인터뷰들
  • 권익위 직원이 자살했습니다.
  • [사회] 미공개정보로 50억원 챙긴 KB국민은행 직원 구속기소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