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주장 사고는 나이와 상관있을까? (+ 음주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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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796891
[10년새 "급발진" 신고자 연령 따져보니…56.8%는 50대 이하] 2024.07.10.
자동차리콜센터에서 2014~2024.6 까지 접수한 [급발진 주장 사고 신고 건수] : 총 456건
<연령대별 신고 건수> (연령 확인된 396건)
20대 : 7건 (1.8%),
30대 : 30건 (7.6%)
40대 : 80건 (20.2%)
50대 : 108건 (27.3%)
[60대 : 122건 (30.8%)]
70대 : 46건 (11.6%)
80대 : 3건 (0.8%)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642511?sid=102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사고, 20대 후반이 가장 많이 내"] 2023.12.22.
20대 후반 : 13% 수준
다른 연령대 : 10~11% 수준
https://www.betterlif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6
[교통사고 8%가 음주운전사고 ‘5년간 1348명 사망’] 2023.05.25
<최근 5년간 연령대별 음주운전 교통사고 현황>
10대 : 2.0%
20대 : 21.8%
[30대 : 22.7%]
40대 : 21.7%
50대 : 20.6%
60대 : 11.2% (65세 이상 5.8%)
["급발진 주장" 20년 경력 택시기사…"페달 블랙박스" 영상에 반전이 / JTBC 뉴스룸] 2024.07.09
어제 평소의 급발진 주장을 제대로 깨버린 페달 블랙박스 영상이 나왔었죠.
이와 관련해서 "자동차리콜센터" 에 접수된 급발진 주장 신고에 대한 자료가 나왔길래 공유해봅니다.
크게 구분해보면 50대 이하에서 56.8%, 고령층인 60대 이상에서 43.2% 비율이 나왔습니다.
궁금해서 음주운전 교통사고도 찾아보니 이것도 신기하게 연령대별로 고르게 나왔습니다.
대신 50대 기준으로 나누면 상당한 격차가 발생하구요.
결론 : 급발진 주장 사고나 음주운전 사고나 특정 연령대의 문제라기보단 그냥 [운전하는 인간] 자체가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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