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연원정 인사혁신처장 취임…"새 시각서 기존 틀 깨는 혁신"
페이지 정보
본문
취임사 하는 연원정 인사혁신처장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연원정 신임 인사혁신처장이 8일 오전 세종시 국세청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4.7.8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연원정 신임 인사혁신처장은 8일 "새로운 시각에서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을 하겠다"고 밝혔다.
연 처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혁신처는 정부 수립 이후 부처 명칭에 "혁신"이 붙은 최초의 기관이다. 인사혁신처가 공직 사회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정부 혁신을 선도하라는 국민적 요구가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우수한 젊은 인재들이 공직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재의 제도를 재구조화해 공직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며 "정책 수립부터 현실을 반영하고, 개선된 정책이 실제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또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는 유연한 조직문화가 필수적"이라며 "인사혁신처가 선도해 모범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이를 전 부처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연 처장은 취임식 이후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했다.
현충탑 분향하는 연원정 신임 인사혁신처장
(서울=연합뉴스) 연원정 신임 인사혁신처장이 8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분향하고 있다. 2024.7.8 [인사혁신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추천47 비추천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