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초콜릿이 뭐기에'…CU 출시 하루 만에 20만개 소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두바이 초콜릿이 뭐기에'…CU 출시 하루 만에 20만개 소진

페이지 정보

조회 4,435 회 작성일 24-07-08 09:04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두바이 초콜릿 인기가 뜨겁다.


편의점 CU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지난 6일 출시한 지 하루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모두 소진됐다고 8일 밝혔다.



224667_2156660936_1GKC9kpu_20240708668b2b134e9b6.jpg
'두바이 초콜릿 뭐길래'…CU 출시 하루 만에 20만개 소진
[CU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은 초콜릿 안을 중동 지역의 얇은 면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섞은 재료로 채운다.


작년 12월 아랍에미리트의 음식 인플루언서(유명인) 마리아 베하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두바이 초콜릿을 먹는 영상을 올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6천500만회를 기록했다.


국내 편의점에서는 CU가 가장 먼저 출시했고 GS25와 세븐일레븐, 이마트24도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


CU 관계자는 "두바이 초콜릿과 관련해 하루 수십 건씩 고객센터로 문의가 들어왔고, 일부 고객은 인근 점포에 예약을 걸었으며 출시 당일에는 구매를 위해 긴 줄이 늘어선 "오픈런" 현상까지 벌어졌다"고 전했다.


지난주 "포켓CU" 앱의 실시간 검색어 1∼6위는 모두 두바이 초콜릿 관련 단어였다.


중동산 두바이 초콜릿은 현지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CU는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 몽뜨레쎄와 손잡고 제품을 만들었다.


수급이 어려운 카다이프 대신 한국식 건면과 피스타치오 분말 등을 활용한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CU 두바이 초콜릿은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점포에 입고된다. CU는 이달 중 카다이프를 활용한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


김장웅 BGF리테일[282330]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두바이 초콜릿이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전 소비자들의 기대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개발에 전력을 쏟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 트렌드를 가장 빨리 쫓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 기획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17 비추천 39
관련글
  • [열람중] [경제] '두바이 초콜릿이 뭐기에'…CU 출시 하루 만에 20만개 소진
  • [경제] '두바이 초콜릿' 편의점 상륙…고소한맛과 바삭한 식감에 '열풍'
  • [연예] 에스파 '슈퍼노바', K팝 걸그룹 최초 두바이 분수쇼 배경음악
  • [경제] 관광공사 "두바이·카타르 홍보전서 298건 성과…매출 30억원"
  • [사회] 오세훈, 중동 출장길 두바이방송서 '매력·동행 서울' 홍보
  • [포토] 카약 타고 이동하는 두바이 주민들
  • [포토]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