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재외동포청, 인천보훈병원과 재외동포 의료지원 협력 MOU
페이지 정보
본문
이기철 청장 "재외동포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
재외동포청, 인천보훈병원과 재외동포 의료지원 MOU
28일 인천 송도 재외동포청 본청에서 양 기관은 재외동포 의료지원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우측부터 이기철 동포청장과 김춘동 인천보훈병원장. [재외동포청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28일 재외동포 의료지원을 위해 인천보훈병원(병원장 김춘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국내 거주 취약 재외동포 의료지원 ▲러시아ㆍCIS 지역 독립운동가 후손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국내ㆍ외 의료 협력 ▲ 미충족 보훈의료 대상군 발굴 등을 위해 공조하기로 했다.
미충족 보훈의료 대상군은 독립유공자법상 보훈병원 진료비 감면 대상에 속하지 않지만 보훈의료 필요성이 인정되는 이들을 가리킨다. 고려인 독립운동가 후손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 인천 거주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재외동포청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 국적 동포 증가와 고령 동포의 모국 귀환 등으로 국내 체류 동포 수가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의료서비스 확대를 추진 중이다.
[email protected]
추천69 비추천 30
- 이전글 [스포츠] 근대5종 전웅태 "파리도 '될놈될'…큰절 세리머니 기대해주세요"
- 다음글 [스포츠] '자석 어프로치' 서연정, KLPGA 버치힐 코스레코드 타이 63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