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현대로템,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서 수소사업 확대 전략 소개
페이지 정보
본문
현대로템 지속가능성 보고서
[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현대로템[064350]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와 목표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제 부문에서 현대로템은 수소 사업 확대 방안을 소개했다. 생산부터 저장, 운송, 충전, 활용까지 이어지는 수소 공급망을 구축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또 레일솔루션 부문, 디펜스솔루션 부문, 에코플랜트 부문 등 분야별 수소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사업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환경 부문에서 현대로템은 제품 생애주기 저탄소화, 에너지 전환, 설비교체 등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시행 중인 노력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2024∼2026년 안전보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경영(HSE) 시스템 개발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를 통해 계열사 간 내부 거래의 투명성을 검토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한 이래 "창의적 혁신으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성장"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왔다"며 "탄소중립 전략 이행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 고도화에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88 비추천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