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7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디지털플랫폼 정부 성과 공유
페이지 정보
본문
2024 디지털서비스 개방 개통식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열린 2024년 디지털서비스 개방 개통식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고진 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6.17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행정안전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7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을 열어 그간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손철원 KB국민은행 부장은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여권 재발급 신청과 KTX·SRT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했던 과정을 발표하고, 노하우를 공유했다.
손 부장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플랫폼정부가 될 수 있도록 기업에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현(64) 씨는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자도 쉽게 디지털플랫폼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경험담을 소개했다.
그는 "임신한 딸과 태어난 손주를 위해 "맘편한 임신"과 "행복출산" 등의 서비스를 정부24 앱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2 비추천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