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페이지 정보

조회 3,938 회 작성일 24-06-24 11:35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출시한 지 반년 만에 5천개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202257_391670053_SnaUmLHN_202406246678d0537c161.jpg
GS샵 "상품 소개 1분짜리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GS샵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GS샵은 올해 1월부터 패션·뷰티·식품 등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영상을 1분짜리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다.


숏픽은 구매보다 탐색 기여도가 크다. 예전에는 상품을 찾을 때 검색창을 이용했다면 숏픽이 생긴 뒤에는 숏폼 콘텐츠를 시청하며 상품을 탐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GS샵은 설명했다.


지난달 기준 하루 평균 숏픽 시청자 수는 1월 대비 130% 증가했으며 숏픽을 시청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직접 매출은 70.5% 늘었다.


숏픽 서비스와 함께 GS샵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1월 436만명에서 지난달 483만명으로 10% 증가했다.


조회수 10만회가 넘는 200개의 숏픽 영상 가운데 약 70%는 모르간과 SJ와니, 라삐아프, 벤시몽 등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 콘텐츠였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숏픽 콘텐츠를 완전 자동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90 비추천 36
관련글
  • [경제] 티몬사태 불똥 튄 요기요, 큐텐에 "상품권 해결책 마련 촉구"
  • [열람중] [경제]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