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트와이스 나연 '나',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7위
페이지 정보
본문
이번 집계 기간 "톱 앨범 세일즈" 1위 기록
트와이스 나연, 두번째 솔로 미니앨범 'NA' 발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솔로 미니 2집 'NA'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6.13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의 두 번째 미니음반 "나"(NA)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7위로 처음 진입했다.
23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나"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4만7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나"는 앨범 판매량 4만3천장으로 이번 차트 집계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돼 "톱 앨범 세일즈" 1위를 차지했다. SEA는 4천이었고, TEA는 미미한 수치로 나타났다.
나연의 이번 앨범명 "나"에는 나연의 "나"와 "오로지 나!"라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겼다. 나연은 이를 통해 "오롯한 나연"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녹여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ABCD"를 비롯해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 키스오브라이프의 쥴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매직"(Magic), 악뮤의 이찬혁이 작사·작곡한 "할리갈리"(HalliGalli) 등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ABCD"는 A, B, C, D 등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로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자신감이 묘사된 노래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