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알리, 로켓배송 이미지 도용…쿠팡 "판매 중단 요청"(종합)
페이지 정보
본문
알리 "즉시 삭제 조치…문제된 판매자 제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입점업체가 한국 시장에서 쿠팡의 로켓배송 이미지 등을 도용해 판매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쿠팡 측이 대응에 나섰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어 웹사이트에서 쿠팡이 중국에서 직매입해 로켓배송으로 판매하는 것과 같은 상품을 다수 취급하고 있다.
쿠팡과 달리 해당 상품의 판매자를 입점시켜 단순 중개하는 방식이다.
상품 판매 페이지에는 로켓배송 이미지도 그대로 노출돼 있다. "쿠팡이 직접 수입했어요"라는 문구도 눈에 띈다.
한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쿠팡과 로켓배송의 인지도를 활용한 판매 전략으로 읽힌다.
쿠팡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상표 무단 도용 행위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당사 상표와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해 상표권 및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상품과 유사 상품의 판매 중단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알리익스프레스 측은 "관련 제보를 받고 내부 규정에 따라 즉시 삭제 조치했으며 해당 판매자에 페널티(벌칙)도 부과할 예정"이라며 "소비자 권익 보호와 건강한 이커머스 생태계를 위해 제품 모니터링과 내부 규정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사이트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101 비추천 63
- 이전글 [정치] '기회발전특구' 경북 등 8개 시도 지정…尹 "지방시대 새 도약"(종합)
- 다음글 [경제] 검찰, '옵티머스 사기' 범죄수익 첫 환부…피해 은행 등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