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손석희, 11년 만에 MBC 방송 진행…특집 '손석희의 질문들'
페이지 정보
본문
손석희 전 JTBC 사장
[JT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손석희 전 JTBC 총괄사장(현 일본 리쓰메이칸 대학 객원교수)이 과거 몸담았던 MBC에서 11년 만에 방송을 진행한다.
MBC는 손 전 사장이 다음 달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 특집 기획방송 "손석희의 질문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손 전 사장이 MBC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2013년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이후 처음이다.
5부작인 "손석희의 질문들"은 손 전 사장이 매주 새로운 게스트와 한 가지 주제에 관해 대담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주제는 "자영업의 위기", "디지털 시대 저널리즘의 고민", "영화의 갈 길", "나이듦에 대한 생각", "텍스트의 쇠퇴"이며 게스트는 확정되지 않았다.
제작진은 "각각의 주제가 현 시점에 모두 쉽지 않은 문제"라며 "가능하면 편안한 분위기에서 무엇이든 함께 모색해보는 방향으로 분위기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손 전 사장은 1984년 MBC에 아나운서로 입사해 2006년 퇴사한 뒤 성신여대 인문과학대학 문화정보학부 교수로 자리를 옮겼다. 퇴사 후에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을 진행하다 JTBC 보도 담당 사장을 맡았고, 총괄사장을 거쳐 지난 해 퇴직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4 비추천 26
- 이전글 [경제] 공정위, '총수 가족회사 신고 누락' 영원무역 현장 조사
- 다음글 [연예] 김호중 구속기소, 또 다시 억울함 주장하며 "경찰 탓이다" 발언, 음주운전 혐의는 무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