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알뜰폰 소비자 만족도, 4년 연속 통신 3사보다 높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알뜰폰 소비자 만족도, 4년 연속 통신 3사보다 높아"

페이지 정보

조회 3,560 회 작성일 24-06-14 10:25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KB 리브모바일, 통신 3사·알뜰폰 전체 1위



299477_391670053_utSMDb4V_20240614666b97f3e66e0.jpg
알뜰폰 통신사별 이용자 만족도
[컨슈머인사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통신 3사 사용자의 만족도보다 4년 연속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시장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년 상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알뜰폰 소비자의 평균 만족도는 702점으로 작년 하반기에 비해 7점 상승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상·하반기 각 1회씩 매년 2회 약 4만 명의 휴대전화 사용자를 대상으로 통신사 체감 만족도를 묻는다. 만족도에는 광고, 프로모션·이벤트, 이미지, 요금, 음성통화 품질 등이 포함된다.


통신 3사 중에서는 SK텔레콤[017670]이 705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LG유플러스[032640] 672점, KT[030200] 647점 순이었다. 평균은 681점으로, 알뜰폰 소비자 평균 만족도에 21점이 뒤졌다.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는 KB국민은행의 "리브모바일"이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리브모바일의 만족도는 740점으로, 알뜰폰 사업자뿐 아니라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이동통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았다.


2위는 프리티(719점)가 차지했으며 토스모바일(717점), 아이즈모바일(713점), A모바일(701점), M모바일(700점)이 그 뒤를 이었다.


리브모바일은 특히 브랜드 이미지, 부가서비스, 고객 응대 서비스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미지와 부가서비스 및 혜택 분야에서 KT와 LG유플러스를 뛰어넘어 SK텔레콤에 근접했다.


통신 3사의 알뜰폰 자회사들은 모두 중위권에 머물렀다.


[email protected]


추천117 비추천 53
관련글
  • 오뚜기가 소비자에게 주목받는 이유
  • 102032 관련) 한국게임소비자협회 관련 논란 (프로젝트 문, 뿌리)
  • [경제]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현장점검…소비자원 전담팀 설치"
  • [경제] 테무 "한국 진출 1년…소비자들 생필품 주로 구매"
  • 티몬에 소비자가 충전한 티몬 충전금 5억은 모두 보증된다고 합니다.
  • [사회] 소비자단체 "마이데이터 확대, 개인정보 상품화…재검토해야"
  • [경제]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후폭풍…소비자 피해 현실화(종합2보)
  • [경제]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 지속…판매자·소비자 불안 커져
  • [경제] 김병환 "ELS 등 판매대상 제한, 소비자 선택권 고려해야"
  • [경제] 일본 6월 소비자물가 2.6%↑…2개월 연속 상승률 확대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