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세계百, 모바일앱에 커뮤니티 만드니 "2030 고객 21% 증가"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신세계百, 모바일앱에 커뮤니티 만드니 "2030 고객 21% 증가"

페이지 정보

조회 2,950 회 작성일 24-06-06 06:24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683760_2890187434_uUn5wFtj_202406066660d647bc9bd.jpg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
[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세계[004170]백화점은 모바일 앱에 고객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 이후 앱에서 활동하는 20·30대 고객이 20% 이상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에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와 헬로키티 덕후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그 결과 1월 9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20·30대 앱 이용 고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48% 늘었다.


커뮤니티에 가입한 고객들은 가입 전보다 백화점에서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헬로키티 커뮤니티에 가입한 고객이 지난 4월 25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에서 한 소비(매출)는 커뮤니티 가입 전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늘었다. 타이니탄 커뮤니티 가입 고객의 소비는 약 10% 증가했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커뮤니티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신세계백화점은 관심사를 공유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는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와 상품들에 노출되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유치와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73 비추천 40
관련글
  • [경제] 취업지원·실업급여 등 '고용24' 모바일앱에서 이용 가능
  • [열람중] [경제] 신세계百, 모바일앱에 커뮤니티 만드니 "2030 고객 21% 증가"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