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커머스' 주춤한 새 에이블리 이용자 통합 순위 2위로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C-커머스' 주춤한 새 에이블리 이용자 통합 순위 2위로

페이지 정보

조회 4,305 회 작성일 24-06-05 10:36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즈앱 기준…833만2천965명으로 역대 월 최고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는 지난 달 사용자 수(MAU)가 833만여명으로 역대 가장 많았다고 5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달 에이블리 사용자 수는 833만2천965명으로 역대 월 최고 기록을 경신해 전문몰 1위를 차지했다.


종합·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쿠팡(3천111만6천133명)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2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인 중국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830만387명)와 테무(797만318명)를 따돌린 결과다. 4월에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에 이은 4위였다.


에이블리는 이용자 앱 사용 지표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를 올렸다.


지난달 1인당 평균 앱 사용 시간은 60분, 1인당 평균 앱 실행 횟수는 61.5회로 분야별 버티컬 선두 주자인 무신사(31분·30회), CJ올리브영(14분·17.3회) 등을 앞섰다.


이용자 수와 앱 체류시간, 실행 횟수 등을 포함한 앱 사용 지표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의 성장 가능성과 수익성을 보여주는 "바로미터"로 꼽힌다.


에이블리는 800만명 이상의 이용자 수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2천595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경신했고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처음 흑자를 달성했다.



287840_2728292241_VyJf7tl1_20240605665fbccad6687.jpg

[에이블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74 비추천 13
관련글
  • [경제] '싼 게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 [열람중] [경제] 'C-커머스' 주춤한 새 에이블리 이용자 통합 순위 2위로
  • [경제]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 [경제] '유통산업 미래포럼' 출범…"C-커머스 대응·경쟁력 강화"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