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화큐셀, 미국 친환경 인증 EPEAT 획득…"美 조달시장 공략"
페이지 정보
본문
EPEAT(이피트) 인증 마크
[한화큐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주력 태양광 모듈 "큐트론"과 "큐피크 듀오" 시리즈 가운데 4개 제품이 미국 친환경 인증 EPEAT(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이피트)에서 브론즈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EPEAT 인증은 미국 녹색전자제품협회(GEC)가 운영하는 전자·전기 제품에 대한 글로벌 환경 평가 제도로, 필수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에 브론즈 인증을 제공한다.
한화큐셀은 제품의 환경 전과정 평가와 투명한 원자재·부자재 공급망 관리, 재활용 소재 활용, 제조시설에서 폐수 배출 관리, 친환경 포장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큐셀은 지난 2월 모듈 제품 1개에 대해 EPEAT 브론즈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최근 3개 제품 인증을 추가로 받아 현지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는 태양광 모듈 등 특정 분야에서 3개 이상의 제품에 대해 EPEAT 인증을 받으면 연방정부의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미국 연방 조달시장에서의 차별적 지위를 확보하고 친환경 제품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01 비추천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