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악뮤, 사랑 노래로 컴백…오늘 신보 '러브 에피소드'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악뮤 '러브 에피소드'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남매 듀오 악뮤(AKMU)가 3일 세 번째 미니음반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번 신보는 2017년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 2021년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를 잇는 에피소드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다.
YG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인 "사랑"을 담은 앨범"이라며 "악뮤는 지난해 "러브 리"(Love Lee)로 경쾌한 매력을 뿜어냈다면, 그 연장선으로 나아가 보다 성숙하고 담백한 메시지로 사랑의 여러 단면을 노래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히어로"(Hero)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유 아 마이 히어로"(You are my hero)라고 고백하는 노랫말이 기분 좋은 설렘을 안기는 노래다. 마법의 주문을 걸듯 몽환적인 분위기가 악뮤의 포근한 음색과 어우러졌고, 귓가에 맴도는 후렴구는 중독성을 자아낸다.
앨범에는 이 밖에 멀게만 느껴지는 관계를 장거리 연애에 비유한 "롱디", 달콤한 위로를 담은 "케익의 평화", 마음을 보여주지 않는 상대방에 대한 귀여운 투정을 녹여낸 "답답해" 등 듣기 편한 곡들이 수록됐다.
YG는 "악뮤는 친근하면서도 결코 뻔하지 않은 음악을 만들어냈다"며 "이들만의 독창적 어법에 더해 장르나 구성적으로 다양한 변주를 줬다"고 덧붙였다.
악뮤는 오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서울 단독 콘서트 "10VE"를 연다. 8월에는 일본 대형 음악 축제 "서머소닉 2024" 무대에 오른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