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역 공간 대개조…대상 500만원 아이디어 공모
페이지 정보
본문
7월 5일까지 서울역 일대 공간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가 하루 평균 30만명이 이용하는 서울역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개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은다.
서울시는 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울역과 서울역 광장 일대 공간 활용 방안을 듣는 "서울역 공간구상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역은 철도를 비롯한 대중교통의 중심이지만 현재 복잡한 환승, 무허가 건축물, 대규모 판매시설로 인해 환경 개선 요구가 일고 있다.
시민들이 원하는 서울역의 모습을 듣고자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고 시는 밝혔다.
서울역의 공간 활용 방안과 미래 모습이라는 주제에 맞게 글이나 그림, 사진을 자유롭게 내면 된다.
수상자는 시 내외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7월 12일 발표된다.
대상 1점 상금은 500만원, 최우수상 2점 200만원, 우수상 10점 100만원이다. 총상금은 1천900만원이다.
장려상은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전 관련 사항은 공모 홈페이지(https://project.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또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디자인 공모를 거쳐 서울역의 공공성과 위상을 높이는 "서울역 공간 대개조 마스터플랜"을 내년에 발표할 계획이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시민을 위한 공간이라는 서울역의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역 공간구상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 제공]
[email protected]
추천51 비추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