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세계라이브쇼핑, AI 상담사 도입…명품·건강식은 전담 서비스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신세계라이브쇼핑, AI 상담사 도입…명품·건강식은 전담 서비스

페이지 정보

조회 3,286 회 작성일 24-05-30 10:12 댓글 0

본문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0일부터 인공지능(AI) 상담사를 도입하고 상품별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는 등 고객 맞춤 상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AI 상담사는 상담사 모두 상담을 진행할 때 고객이 원할 경우 연결해준다.


기존 고객의 상담 내용과 상품 상세 기술서, 홈쇼핑에 특화한 AI를 기반으로 꾸준한 학습을 거쳐 만들어졌다.


상품별 전담 상담사는 단순히 주문을 도와주는 수준을 넘어 해당 상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설명해주고 다양한 질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설명했다.


현재는 명품과 건강식품 일부에 전담 상담사를 배치했으며, 향후 그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 지난달 75세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도입한 시니어 전용 상담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소개했다.


김종규 고객서비스팀 팀장은 "단순히 주문 내용을 확인하는 응대가 아니라 고객이 어떤 상태인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고 먼저 필요한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690742_2728291861_hjgaNweG_202405306657c2ea840b9.jpg

[신세계라이브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105 비추천 66
관련글
  • NC 리니지의 위엄을 몰랐던 김종민과 딘딘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의 천재성
  • 16개월 아이가 사망하기 1일 전
  • [라디오스타] 트로트 가수들의 팬픽 수준
  •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원더걸스 노래 커버 / 최근 자컨 모음
  • JYP 금기사항
  • 경상도에서 즐겨먹는 콩잎
  • [유퀴즈] 전 수능 출제위원이 말해주는 수능 출제위원 합숙소 생활 (스압)
  • 2021년 부터 달라지는 것들
  • [라디오스타] 연예인 얼굴 마담 사업이 위험한 이유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hambo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