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총리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노동약자 보호방안도"
페이지 정보
본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축사
한덕수 국무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7일 "노동 약자 지원 관련 법안을 제정하는 등 근본적인 차원에서 노동 약자들을 보호하는 방안을 차근차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축사를 통해 "변화하는 산업 구조에 맞춰 노동 시장의 이중 구조를 속도감 있게 개선하겠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이제는 경제와 기업의 성장뿐 아니라 근로자들의 성장과 안정 또한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들의 일터 안전망을 강화하는 동시에 육아휴직, 유연근무 등 청년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또 "정책 결정 과정에 청년의 참여를 확대해 일에 대한 경험과 함께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다"며 "취약 계층 청년 지원을 강화하고, 구직 단념 청년 채용 지원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양질의 일자리는 국민의 행복한 미래와 국가의 성장에 직결된다"며 특히 대한민국은 인재가 최고의 자원"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원하는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국가의 중요한 책무"라고 덧붙였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취업박람회 행사로 올해로 25회째를 맞았다.
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입장하려는 참가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2024.5.27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추천75 비추천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