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IBK증권, 효성티앤씨 목표가↑…"견고한 실적 지속될 것"
페이지 정보
본문
[효성티앤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27일 효성티앤씨[298020]에 대해 올해 2분기 영업 일수 증가에 따른 물량 증가로 견고한 실적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50만원에서 5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추진 중인 중국 공장 증설을 계기로 생산 능력이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지난 16일 효성티앤씨는 중국 닝샤 스판덱스 공장 증설을 위해 958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하는 등 공장 3단계 증설에 나서기로 했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차별화 비중 확대 및 동사 단일 공장 중 가장 큰 생산 능력 확보를 통해 타 중국 지역 플랜트 대비 높은 수익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효성티앤씨가 동시에 건설을 추진하는 폴리테트라메틸렌글리콜(PTMEG) 플랜트는 내년 상반기 상업 가동 예정으로, 연결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이 연구원은 내다봤다.
인도·튀르키예 스판덱스 플랜트의 설비 확충 역시 수익성과 역외 지역 공급망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저출산에도 불구하고 고령화에 따른 성인용 용품 수요 증가 등으로 위생소재용 스판덱스 수요는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06 비추천 43
- 이전글 [경제] W컨셉, 패션산업협회와 '트렌드페어' 개최…40개 브랜드 참가
- 다음글 [경제] KB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익 24% 증가…AI 데이터센터 수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