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D현대인프라코어, 두산밥캣과 상호공급 확대…"북미시장 공략"
페이지 정보
본문
인프라코어 중형장비·밥캣 소형장비 함께 판매…"시장 판 키울 것"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는 두산밥캣[241560]과 북미 지역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경기 성남시 더블트리바이 힐튼 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과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자사 장비 외 두산밥캣의 소형 장비를 추가로 판매하고, 두산밥캣도 HD현대인프라코어의 중형 장비를 공급받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들 제품은 각사 딜러망을 통해 북미 시장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선진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 확대"라는 공통의 중장기 목표를 공유하면서 추진됐다.
상호보완 가능한 제품군을 활용해 판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단일 브랜드가 건설장비 풀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을 선호하는 최근 시장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조영철 사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 확대는 시장의 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최신 배기 규제 엔진 공급 등 사업적 협력 관계를 이어온 두산밥캣과 함께 고품질 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스캇 박 부회장은 "제품군을 확장해 두산밥캣 고객과 딜러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13 비추천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