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복식편] 일러스트로 보는 조선의 무비 (추가)
페이지 정보
본문
일러스트로 보는 조선의 무비 : 군사복식편
정가 : 23,000원
정보 : 208쪽
조선의 武備, 즉 조선의 군사적인 대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책으로, 금수 작가의 철저한 고증에 기반한 섬세한 일러스트에 다양한 사료의 인용과 설명이 곁들여져 전통 복식에 투영된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태도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일러스트는 경운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등 군사 복식과 관계된 전시를 개최했던 여러 박물관의 전시물을 비롯해 이 분야의 수많은 연구 논문을 참고해 그린 것으로, 시각자료가 워낙 부족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은 분야인 만큼 조선시대를 소재로 한 창작물의 고증을 위한 자료집이 필요한 창작자나, 조선시대 군사 복식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1장 바지저고리의 변천
2장 융복의 변천
3장 군복의 변천
4장 갑주의 변천
5장 관복의 변천
6장 기타 복장
7장 장신구 등
8장 부록
2023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처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던 《조선의 무비-군사복식편》을 마침내 일반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조선의 무비》는 조선의 武備, 즉 조선의 군사적인 대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책으로, 금수 작가의 철저한 고증에 기반한 섬세한 일러스트에 다양한 사료의 인용과 설명이 곁들여져 전통 복식에 투영된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태도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일러스트는 경운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등 군사 복식과 관계된 전시를 개최했던 여러 박물관의 전시물을 비롯해 이 분야의 수많은 연구 논문을 참고해 그린 것으로, 시각자료가 워낙 부족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은 분야인 만큼 조선시대를 소재로 한 창작물의 고증을 위한 자료집이 필요한 창작자나, 조선시대 군사 복식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