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ure-rise Standard 아바타 후미나 해외 리뷰 2
페이지 정보
본문
오늘의 리뷰는 건담 빌드 메타 버스 시리즈에서 피규어 라이즈 스탠다드 아바타 후미나입니다.
다양한 모습으로 키트화되고 있는 후미나 시리즈이지만 이번에는 건담 빌드 메타버스 사양의 모습으로 입체화되었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범주이지만 30MS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한 커스터마이즈도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런너의 소개로 A 런너는 멀티 컬러의 런너로
RX-81 후미나 아머를 중심으로 파츠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B 런너는 피부색의 파츠로 통 형상의 파츠가 사용되어 접합선이 나오지 않는 제작.
C 런너는 흰색 파츠로 소체 파츠가 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D 런너는 다크 블루로 이 쪽도 소체의 파츠가 중심입니다.
E 런너는 머리카락 파츠, F 런너는 옐로우 백팩 등의 파츠,
G 런너는 클리어 파츠로 흉부에사용되고 있습니다.
HB-1이라는 런너는 손목 파츠로 30MS와 같은 포맷이었습니다.
FP 런너는 페이스 파츠로 이번에 모두 탄포 인쇄 마감.
나머지는 POM으로 만든 조인트 런너가 있습니다.
부속품은 교환 페이스 파츠 × 2, 센서 카츄샤,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시용 머리카락 파츠,
손목 옵션 (편손, 무장손, 주먹도 있습니다),
3mm 핀 부착 링 파츠, 쇼트 빔 라이플, RX-81 후미나 아머가 부속됩니다.
씰류는 센서류를 보완하는 호일 씰 뿐입니다.
나머지는 자유롭게 사용할 POM 제 조인트 파츠가 있습니다.
「건담 빌드 메타버스」에서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광고 대사를 맡기 위한 아바타인 「아바타 후미나」가 새롭게 키트화되었습니다.
이쪽은 피규어 라이즈 스탠다드 브랜드로의 키트화가 되고 있지만
내용은 30MS라고 해도 무방한 제작으로 높은 호환성도 확보되고 있습니다.
또 지금까지의 피규어 라이즈의 경우 탄포 인쇄 1종류 + 데칼화 2종이라고 하는 구성이 많았지만
이번에는 탄포 인쇄 마감 3종이라고 하는 이 쪽도 30MS와 같은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30MS로부터의 피드백도 있어 표정 등은 지금까지의 후미나 시리즈 중에서도 제일 완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체 디자인은 역시 30MS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바디 슈트를 입은 것 같은 화려한 돌기나 장식이 없는 심플한 소체입니다.
피부의 컬러는 30MS에서라면 컬러 A와 대체로 같습니다.
또 팔다리에는 링 파츠가 있어 3mm 핀 있는 것으로 교환 가능.
관절의 제작도 30MS와 같고 가동부는 거의 KPS이지만, 손목 조인트는 POM제의 파츠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머리 주위의 파츠를 교환하는 것으로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시의 길이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
단번에 그리운 익숙한 느낌의 헤어 스타일로 바뀝니다.
본체의 컬러링은 센서류는 씰 뿐으로 나머지는 파츠 분할만으로 배색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머리 확대. 공통 규격이 되었기 때문에 30MS와 같은 밸런스가 되었습니다.
헤어 스타일은 충분히 샤프하고 통상의 헤어 스타일이라면 길어진 앞머리가 인상적입니다.
교환 페이스는 이 쪽은 왼쪽 시선의 미소.
입 안은 개별 파츠화되고 이 쪽도 도색 마감입니다.
또 하나의 교환 페이스는 오른쪽 시선의 쑥쓰러운 얼굴.
티크 등도 인쇄되어 있습니다.
탄포 인쇄는 리세타 등에 가까운 깔끔한 라인입니다.
포니 테일은 구체 조인트 접속으로 회전과 약간의 스윙이 가능.
트라이시의 헤어 스타일은 선명하게 눈썹이 보이게 됩니다.
동체는 클리어 파츠가 있는 것이 특징적이지만, 목가의 엠블럼 형상의 파츠나
뒷면의 조인트 구멍 등 30MS와 거의 같은 인상의 디자인입니다.
팔은 리세타 등 초기의 30MS에 가까운 구조로 약간의 메카다움도 남는 제작.
단지 상완은 새로운 30MS와 같은 타입의 접합선이 나오지 않는 제작입니다.
손목은 편손, 무장손, 주먹 뿐입니다.
다리는 스패츠 형태의 디자인으로 허벅지나 정강이 파츠는 접합선이 나오지 않는 타입으로 외관도 양호.
무릎은 30MS의 레그 파츠와 같이 마찬가지로 구체 관절입니다.
고관절도 BJ (볼 조인트) 파츠를 밀어 넣는 비교적 새로운 타입의 제작.
발목의 디테일도 세밀하고 발뒤꿈치의 골다공증도 그다지 신경 쓰이지 않게 작습니다.
가동 범위는 동체는 상당히 유연하게 움직이고 흉부와 복부로 회전도 가능.
어깨는 BJ (볼 조인트)로 화려한 장식 등도 없기 때문에 움직이기 쉽습니다.
물론 동체의 좌우 스윙이나 어깨의 전후 스윙도 가능.
다리는 접지도 좋고 고관절도 충분히 움직이지만,
무릎은 30MS의 레그 파츠 등과 같이 1축 타입이므로 100도 정도가 한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