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1/144 건담 더블오 다이버 아크 해외 리뷰
페이지 정보
본문
오늘의 리뷰는 건담 빌드 메타버스 시리즈에서 HG 건담 더블오 다이버 아크입니다.
이번에는 이전 발매된 HGBD 더블오 다이버를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머리나 드라이브 주위의 파츠가 보다 세밀한 분할이 되어 재현도가 향상.
또 집광 수지를 사용한 클리어 파츠도 화려하고 깔끔한 마무리로 되어 있습니다.
계속할지 모르겠지만 요망이 있었으므로 설명서의 런너 화상을 추기해 둡니다.
A 런너는 HG 건담 더블오의 것입니다.
L 런너는 신규 런너로 트윈 아이의 파츠도 1 파츠이지만 색분할되어 있습니다.
M 런너는 추가된 드라이브 등의 파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H, J, K 런너는 더블오 다이버의 것이 유용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집광 수지가 사용된 신규 N 런너와 사벨 런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리캡은 PC-001로 이번에는 3D 메탈릭 씰도 채용되어 있습니다.
부속품은 GN 소드 Ⅱ, 무장손, 편손, 총잡이손, 아크 브레이서 이펙트,
빔 사벨 이펙트, 거기에 아크 드라이브 주위의 이펙트가 세트 부속됩니다.
또한, GN 소드 Ⅱ와 총잡이 손은 기호대로 조립하는 옵션 취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하단의 작은 이펙트는하나 잉여로 되어 있으므로 예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씰류는 센서나 GN 소드 Ⅱ 등의 색분할을 보완하는 호일 씰과
드라이브 주위를 보완하는 3D 메탈릭 씰이 부속됩니다.
잉여 파츠는 HG 00이나 더블오 다이버의 파츠가 유용되어 있으므로 잉여 파츠는 나름대로 있습니다.
다만 어느 쪽도 통상의 00이나 더블오 바이버로 하기에는 파츠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 쪽으로 조립하는 것 같은 일은 할 수 없습니다.
건담 빌드 메타버스에 등장한 리쿠의 건프라, 건담 더블오 다이버 아크가 HG로 키트화되었습니다.
리쿠가 1부터 다시 더블오 다이버를 빌드하면 어떻게 될까? 라는 것으로 새롭게 조립된 건프라로
더블오 다이버의 발전 강화형이라고 하는 기체로 되어 있습니다.
양 어깨에는 아크 드라이브 유닛, 양팔에는 아크 브레이서가 장착되어 AGE 요소도 덧붙인 기체가 되었습니다.
컬러는 붉은 부분이 없어지고 블루 & 화이트 메인의 깔끔한 컬러링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키트의 구성은 더블오 다이버와 같이 HG 건담 더블오가 베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사용되고 있는 폴리캡은 PC-001로 ABS는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더블오 자체 상당히 옛날의 기체가 되어 버렸지만 구조는 지금도 충분히 통용하는 것으로 가동 범위 등도 넓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최근 사용되기 시작한 두께가 있는 3D 메탈릭 씰도 드라이브 주위에 사용되고있어 아름다운 광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주위를 제외한 모습.
기체의 색분할은 얼굴의 분할이 꽤 세밀해져 색의 재현도는 상승되어 있습니다.
또 클리어 파츠에는 집광 수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유용한 발등의 그레이는 씰이며 전완의 몰드 내부의 그레이 등은 도색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조립하는 것만으로도 HG로서는 충분한 재현도가 되어 있습니다.
머리 확대. 이 쪽은 베이스가 된 더블오 다이버와 비교해 나갑니다.
머리는 신규 파츠가 많아 더 정교한 얼굴이 되었습니다.
파츠 분할도 꽤 세밀하게 3색 사용된 안테나나 뺨의 그레이까지 개별 파츠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파츠가 상당히 미세하므로 분실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씰을 붙이고 있지만 트윈 아이는 개별 파츠화되어 간단하게 도색 분할되는 구조입니다.
동체의 확대. 더블오 다이버 아크에서는 흉부의 핀이 추가되고 건담 AGE계에서 착상을 얻었다는
다이달 캐논이 장비되어 있습니다.
캐논 안쪽의 노란 색은 개별 파츠화되어 있지만 한 층 더 씰로 보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뒷면은 공통 부분이 많지만 백팩 옆의 핀이 길어져 백팩 자체의 형상도 달라져 있습니다.
드라이브의 암은 00계의 구성으로 폴리캡으로 부드럽게 가동.
드라이브와 암은 각각 회전이나 스윙이 가능하고 자유도는 높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연결부는 프라제의 접속 축이 되어 기부 파츠째 회전하게 되었습니다.
백팩의 노즐은 요즘 주류인 2구멍 조인트에 대응하는 것이지만
핀이 방해하고 분리해도 돌기가 간섭하기 때문에 무개조로는 확실히 안쪽까지는 끼워지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드라이브 주위의 경우 아크 드라이브는 콘의 분할이 세밀해져 재현도가 상승되어 있습니다.
콘 부분은 슬라이드 기믹이 있어 전개 가능.
3D 메탈릭 씰과 호일 씰로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