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기생수를 감상한 해외 감독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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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유명 게임 제작자이자 ‘코지마 프로덕션’의 대표 코지마 히데오는 <기생수: 더 그레이>에 대해 “분열과 갈등의 시대, 현대인들은 고독 속에서 ‘기생생물’이 될 수밖에 없다. 이 시리즈는 『기생수』와는 또 다른 진정한 ‘공생’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폭력과 살육의 끝, 마지막으로 내미는 그리운 ‘오른손’이 구원이다. 일본의 콘텐츠를 흡수하고 소화한 대한민국의 천재 감독 연상호가 제작한 <기생수: 더 그레이>는 ‘공동의 싸움’도, ‘공존’도 아니다. 엔터테인먼트 계의 새로운 ‘공생’을 향한 첫걸음이다”라고 전했다. 독창적이고 철학적인 기획과 첨단 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선보이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코지마 히데오는 <지옥> 공개 당시 “역시 연상호는 굉장하다”고 말한 것에 이어 확장된 원작의 세계관 속 새롭게 탄생한 <기생수: 더 그레이>를 향해 진심 어린 찬사를 보냈다.
또한 인도네시아 영화계의 대표 감독 중 한명이자 영화 <임페티고어> 등으로 호러 장르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보유한 조코 안와르 감독은 “<기생수: 더 그레이>의 첫 오프닝 장면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판타지적 요소가 있으면서도 흥미롭고, 생각할 만한 게 있는 장면이었다고 생각한다. 포자들이 지구에 떨어지는 장면으로 이어지면서 처음부터 시청자들을 몰입시킨다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 및 전 세계 80개국 TOP 10 진입을 기록한 넷플릭스 시리즈 <유유백서>의 츠키카와 쇼 감독은 연상호 감독의 전작 <부산행>, <지옥> 등에서도 오프닝이 강렬했다며 “이번에 <기생수: 더 그레이>같은 경우에도 스타디움에 기생생물이 낙하하고 누구나 다 보고 있는 앞에서 엄청난 일이 일어난다. 그걸 본 순간부터 이 작품은 끝까지 볼 거라고 마음먹었고 한 번에 끝까지 보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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