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평][No스포]오펜하이머보기전알면좋은팁★★★☆☆
페이지 정보
본문
1. R등급.
영화 등급이 국내는 15세인데, 미국 기준으로 PG-13이 아니고 R 등급입니다.
야스씬 2번 + 노출씬 1번 총 3번의 노출이 나옵니다.
야스씬 2번 + 노출씬 1번 총 3번의 노출이 나옵니다.
어린 자녀나 조카 등과 볼 때 좀 계획이 있으시다면 조금 민망할 수 있습니다.
2. 원폭은 거들뿐.
"오펜하이머 == 원자폭탄"이다 보니 원자폭탄이 핵심일 줄 알았는데,
J.R.오펜하이머라는 사람의 전기 영화로 보는 게 맞습니다.
주인공이 폭탄을 뚝딱뚝딱 만들어서 일본에 쾅!하고 폭탄을 터트리는 게 목적인 영화가 아닙니다 ㅎㅎ
3. 공부하고 가면 좋다.
3-1 대사가 엄청 빠릅니다
영화가 길긴 하지만, 아래 언급할 부분인 등장인물도 많고 서사가 복잡하기 때문에 대사가 티키타카로 엄청 빠릅니다.
대사를 곱씹거나 생각하다가 자막을 놓친 경우가 있을 정도로 본 영화들 중에 가장 빠른 편이라 느꼈습니다.
3-2 등장 인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배우도 나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인물부터, 유명한데 스쳐 지나가듯이 언급되는 인물까지 정말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역사를 알고 가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과라면 교과서나 전공 도서에서 한번 쯤 들어봤을 법한 사람들이 엄청 쏟아집니다.)
4. 그동안 놀란의 영화와 결이 다르다.
아무래도 역사적인 내용을 다룬 덩케르크와 비슷한 느낌이긴 하지만,
좀 더 다큐에 가까운 느낌이라 블록 버스터 급 볼거리를 기대하시면 많이 아쉬울 겁니다.
개인적으로 놀란 영화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호불호가 심하게 많이 갈릴 영화라 봅니다.
역사, 물리, 다큐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고 (like 덩케르크)
액션, 판타지, SF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그다지 추천은 못 드리겠네요 (like 프레스티지, 인셉션, 인터스텔라, 테넷)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