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화'바비',베트남상염금지왜?..중국과영토문제때문
페이지 정보
본문
[OSEN=박준형 기자]배우 마고 로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7.03 / [email protected]
[OSEN=박소영 기자] 영화 ‘바비’가 대한민국에선 성공적인 내한 행사를 가졌지만 베트남에서의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3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당국은 오는 21일 개봉 예정이었던 ‘바비’의 상영을 금지했다.
중국이 남중국해에 대한 영유권 주장의 근거로 삼고 있는 해상경계선 ‘9단선’ 때문이다.
베트남 영화국 담당자는 “‘바비’의 베트남 개봉을 불허한다. 영화 심의위원회가 영화 ‘바비’를 검토한 결과 ‘9단선’에 대한 부정적인 느낌을 주는 이미지가 포함돼 있기 때문”이라고 알렸다.
이미지 원본보기
[OSEN=이대선 기자] 2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영화 "바비" 핑크카펫 행사가 열렸다.배우 아메리카 페레라, 마고 로비, 그레다 거윅 감독이 핑크 카펫을 밟고 있다. 2023.07.02 /[email protected]
‘9단선’은 중국이 남중국해 주변을 따라 자의적으로 획정한 9개의 해상경계선을 말한다.
남중국해는 중국·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브루나이·타이완 등에 둘러싸인 지역으로 천연자원이 풍부하게 매장돼 있다.
필리핀·베트남 등 남중국해를 접하고 있는 국가들은 남해 9단선이 자국의 배타적경제수역(EEZ)을 침해한다고 반발, 중국과 분쟁을 벌이고 있다.
문제가 된 ‘바비’에는 ‘9단선’이 중국 영토의 일부라는 것을 보여주는 지도가 등장하는 걸로 알려졌다.
이미지 원본보기
[OSEN=이대선 기자] 2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영화 "바비" 핑크카펫 행사가 열렸다.배우 마고 로비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3.07.02 /[email protected]
한편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마고 로비 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라이언 고슬링 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여주인공 마고 로비는 최근 생애 처음으로 내한 행사를 가지며 ‘바비’를 열정적으로 홍보했다.
https://entertain.naver.com/movie/now/read?oid=109&aid=0004882312
아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