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토르'레이스티븐슨향년58세별세…최근영화촬영중돌연입원
페이지 정보
본문
북아일랜드 출신으로 "토르" 등 여러 할리우드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배우 레이 스티븐슨이 향년 58세로 별세했습니다.
스티븐슨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 대변인은 그가 지난 21일(현지시간) 숨을 거뒀다고
AP
통신과 버라이어티·데드라인 등 미국 연예매체에 22일 밝혔습니다.
다만 사망 원인 등 다른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탈리아 일간 라 리퍼블리카는 고인이 사망할 즈음 이스키아 섬에서 영화 "이스키아 카지노"를 촬영하고 있었으며 얼마 전 몸이 아파 입원했다고 보도했다고 미국 연예잡지 피플이 전했습니다.
스티븐슨은 1964년 북아일랜드 리즈번에서 태어나 영국의 연기 학교 "브리스톨 올드 빅 시어터 스쿨"에서 수학하고 1990년대부터 영국과 유럽의
TV
시리즈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영국 감독 폴 그린그래스의 1998년 개봉작 "비행의 이론"에 출연하며 영화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2004년 할리우드 액션 영화 "킹 아더"에 원탁의 기사 역으로 출연하며 미국에서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이어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퍼니셔: 워 존"에서 주연을 맡았고, 이후 "토르" 시리즈에서 아스가르드 전사 볼스태그를 연기해 세계적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아울러
HBO
드라마 시리즈 "롬"(
Rome
)의 주인공을 연기해 미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른 출연작으로는 "지.아이.조 2"와 "다이버전트" 3부작, "빅 게임", "트랜스포터:리퓰드",
"RRR
: 라이즈 로어 리볼트", "액시던트 맨: 히트맨의 휴가" 등이 있습니다.
또 "스타워즈" 만화 시리즈 "스타워즈 반란군 3"와 "클론 워즈"에서 "가 색슨" 역의 목소리를 연기했으며,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플러스에서 곧 개봉되는 스타워즈 실사 시리즈 "아소카"에도 출연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7/0001744111?sid=104
아 ,, 타이투스 풀로 ㅜ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