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맷데이먼,'아바타'출연거절로3천억손실?제임스카메론"이겨내"
페이지 정보
본문
맷 데이먼 /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출연을 거절한 맷 데이먼에 대해 위로를 건넸다.
맷 데이먼은 지난 2021년 칸 영화제에 참석해 "제임스 카메론이 "아바타"(2009) 출연을 제안했다. 영화 흥행 수익의 10%를 얻을 수 있는 계약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했다"고 밝혔다.
"아바타"는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계약 내용에 따르면 맷 데이먼은 2억 5천만 달러(한화 약 3218억 원) 를 벌어들일 기회였다.
이에 맷 데이먼은 "저는 역사에 남을 거다. 더 많은 돈을 거절한 배우는 절대 만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최근 B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맷 데이먼의 이름이 거론되자 "그는 이 일로 자책하고 있다. 맷 데이먼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배우 중 한 명이다. 극복해야 한다(Get Over It)"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맷 데이먼은 당시 "본" 영화를 찍어야 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그는 아쉽게도 "아바타"를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맷 데이먼은 폴 그린그래스 감독과 "본" 액션 3부작을 완성하기로 이미 약속했기 때문에 "아바타"를 거절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을 공개했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로, 공개 이후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https://entertain.naver.com/movie/now/read?oid=108&aid=0003115196
10%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