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발매하는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변경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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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뜬지는 몇주 되었는데, 유저 의견 많이 취합해서 넣었다고 자랑하고 영상까지 쪄서 내놨습니다.
영상으로 쭉 읊어주는데 저같은 여신전생 틀... 매니아나 다 챙겨보지 대부분 정리를 원하실거 같아 쓸데없는건 빼고 가져와봤습니다.
복수의 여신편에만 추가되는 사항은 따로 있는데 많지는 않습니다.
1. 복수의 여신편에만 추가되는 사항
- 동행중인 인물이 게스트로 파티에 참가
- 신 지역 신주쿠 추가
- 신 던전 샤칸 추가
2. 악마 관련
- 모든 악마가 고유 패시브인 유니크 스킬 보유
- 마가츠히를 사용하는 다수 악마의 합체기
- 필드에 마가츠히 악마(강화된 적) 등장, 잡으면 스텟아이템(향) 드랍
- 악마와 교류할 수 있는 악마의 뒤뜰 지역 추가
- 데리고 있는 악마를 전서에 등록된 악마와 바로 합체 가능
- 합체사고로만 등장하는 악마+합체사고 증가 카무이 추가
- 합체시 레벨업 보너스에서도 악마가 선물을 주거나 스킬을 바꿈
- 악마전서 기능 강화
PV에 여러가지 합체기가 나오는데 오딘과 토르의 합체기 신뢰같은 간지나는 합체기도 있고
고양이 계통 악마들만 우루루 모여서 다구리를 치는 개그지향적인 합체기도 있습니다.
3. 지도 관련
- 마가츠카(필드 보스 비슷한 것)를 잡아야 지도가 열리던 것 삭제
- 필드 버드뷰 추가
- 미니맵 회전/고저차 표시 추가
- 지도 표시 종류별로 온오프 가능, 마커 기능 추가
- 특정 장소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숨겨진 지형으로 갈 수 있는 마가츠로 추가
제 친구들을 비롯해서 수많은 초보들을 나가떨어지게 한 지도 관련 변경점들은 많지는 않지만 하나같이 진작 이랬어야지 싶은 것들입니다. 근데 벌거죽죽하고 어둑어둑해서 잘 안보이는 곳들도 좀 바꿔야 하지 않을지;
4. 전투 관련
- 버추얼 트레이너(보스러시) 추가
- 연속 인카운트 부활
- 악마 대화 바리에이션 추가
- 목숨 구걸(악마를 뚜드려패다보면 살려달라고 대화를 먼저 걸어옴) 발생률 상승
- 적에게 발각 후에도 뒤를 잡으면 선제공격 가능
- 레벨차에 따른 데미지 보정 완화
- 자동전투시 스킬사용 세팅 후 약점공격이 가능
- 비행악마 인카운트 거리 조정
3에 있다가 삭제된 연속 인카운트가 부활했고, 말도 안되는 거리에서 나 보고 날아오는 비행악마들은 짜증 그 자체였는데 시야 밖 까지 보고 날아오지는 않도록 조정했다고 합니다.
5. 기타 변경점
- 레벨 한계돌파로 150레벨까지 올릴 수 있음
- 혼돈왕 인수라 게스트 캐릭터로 참전
- 주인공 스탯 재분배 가능
- 아오가미형 허물 파밍 추가(아오가미의 유해)
- 퀘스트 내비 악마 추가/네비 시 이펙트 추가
- 서브퀘스트 종류 추가 및 일부 서브퀘스트 지도에 표시
- 스킬연출 온오프 외에 배속 추가
- 필드 장애물 투과 추가
- 성장아이템 일괄사용 가능
- 경험치 아이템 사용 조정(먹이고 전투 한번 해야 렙업되던걸 그냥 아이템만 퍼먹여서 레벨업 가능하게 변경)
- 어디서든 세이브 가능
- 창생 모드(적 레벨 150) 추가.
경험치 아이템 사용 방법 조정이 제일 눈에 띄네요. 허물은 스킬카드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녹턴 리마스터 해보신 분은 알지만 경험치 아이템은 유료 DLC 드랍템인데요. 경험치 꽉 찰 때 까지 먹이고 전투를 한번 해야 렙업을 시킬 수 있어서 대단히 불편했는데 무려 두개 작품만에 수정을 했습니다. 아 물론 DLC 안 사고 직접 레벨노가다 하실 분은 별 상관없는 변경점이긴 합니다.
6월 21일 발매였다가 엘든링 DLC랑 발매일 겹치는게 좀 그랬는지 14일로 일주일 당겼는데, 1개 루트당 플레이시간 80시간이라면서 통 크게 2주 당겨주지 싶네요... 시간이 없어!
아무튼 발매가 열흘 남짓 남았습니다.
PS4/5, 스팀, 스위치, XBOX로 발매되는데 게임패스로는 발매하지 않는다니 직접 구매를 하셔야 할 듯 하네요.
양덕들도 많이 하는 게임이라 모드 기대하시면 스팀판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작 클리어 특전이 꽤나 풍성한 편이라 스위치판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도) 마지막 PV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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