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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가 기대되는 턴제 덱빌딩 게임 Dimensio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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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129 회 작성일 24-11-21 22:0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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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새로 나왔다길래 그래 함 먹어볼까 하고 가봤는데 진짜 괜찮았습니다.


덱빌딩? 이라기보다는 턴제에 더 가까운 거 같긴 한데, 이걸 일반적인 덱빌딩이라 하기는 뭔가 좀 애매하네요.

드로우가 없어서.. 스킬을 상점이나 보상에서 찾아보긴 해야 하지만..


스토리와 마스터 레이드로 나뉘어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게임은 마스터 레이드에 있습니다.


스토리는 이걸 통해 해금되는 캐릭터들이 있고, 무지 쉽습니다.

챕터별로 캐릭터에 미리 세팅을 해 놓는데, 이 캐릭터는 이렇게 쓰면 이 캐릭터 위주로 고점을 만들 수 있다고 강의해주는 느낌입니다.

코믹북 컷씬이 많이 나오는데 신경은 좀 쓴 거 같네요.


마스터 레이드는 아마 이 게임 메인 컨텐츠일건데 하다가 느낀 건

스킬 칸이 겁나 좁습니다. 다른 게임은 압축을 한다 뭐한다 이러는데 이 게임은 칸 하나 언제 느나 기다리고 있어요.

드로우가 없는 대신 쓸 스킬을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합니다.

상점이나 보상에서 나오는 스킬풀은 고른 3캐릭터들 스킬 풀 안에서 나옵니다.

상점은 기본적으로 전투 끝난 다음이면 거의 언제든 자유이용 가능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제로, 물, 불, 풀 차원 차원당 3캐릭 총 12캐릭이 현재 들어와있는데(스토리 다 보면 7캐릭 해금, 5캐릭은 마스터 레이드 해금)

얼리 액세스지만 즐길 컨텐츠 자체는 지금도 완성을 어느 정도 시켜 놨더군요


단점은 특정 스킬콤보 같은 경우 버그가 발생된다는 점(무한으로 실드 생성할때 진행이 안 되고 튕깁니다. 이 부분은 제작사 공인 다음 패치 수정 예정)

마스터 레이드 해금되는 캐릭들이 해금이 조건이 좀 귀찮다는 점(이 부분도 제작사 공인 다음 패치 수정 예정)

그리고 얼액이라 밸런스가 좀 안맞는 부분이 있어보인다는 점? 주인공이 존나 쎕니다 크크크크크

멀티힛 빌드+타락서폿 위주로 짜면 무난하게 박살을 낼 수 있어보이는데 이 조합 고점이 다른 조합보다 무난하게 너무 세긴 하네요.(무한 쉴드는 버그때문에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니)

저는 첫 캐릭터는 무조건 최소 중상위권은 되어야 한다는 주의인데(그래야 초기에 재밌고 초보자에게 좋으니까) 근데 뭔 슈퍼맨을 만들어놨냐..이게 첫 캐릭터 구린 것보다는 낫긴 합니다만 크크크크


아무튼 꽤 괜찮았습니다. 턴제나 덱빌딩 좋아하시는 분들은 트라이해보셔도?


추천58 비추천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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